“골프 시즌 오픈, 스크린에서 먼저 코스 경험하세요” 골프존, 2025 펀데이터 공개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이 골프 코스 선택시 참고 정보를 담은 ‘2025 골프존코스 펀데이터(FUN DATA)’를 공개했다. 골프존은 2021년부터 전국 인기 코스 리스트와 주제별 코스 정보, 골퍼 취향을 저격하는 신규 코스 등을 골프팬들에게 전달해오며 호평을 받아왔다.
‘2025 골프존코스 펀데이터’에는 지난 1년간 골프존 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전국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집계된 골프존 유저 데이터를 기준으로 ▲지역별 핫 인기 코스 베스트3 ▲티박스 별 전장 최장 코스 ▲주제별 코스 정보를 담은 코스 백과사전 ▲2024 G투어 기록집까지 총 4개 카테고리로 정보를 담았다.
‘지역별 인기코스’는 수도권·충청도·전라도·강원도·경상도·제주도와 해외·가상 코스까지 총 8개 지역으로 나눠 집계됐고, 수도권에서는 마이다스밸리 청평GC, 루트52 CC, 더크로스비 GC-빌리/샬롯이 1~3위에 뽑혔다. 전라도는 골드레이크 CC, 장수골프리조트, 골프존카운티 영암45 순으로 많은 선택을 받았고, 제주도에서는 그린필드 CC, 스프링데일CC, 테디밸리CC가 톱3에 이름을 올렸다.
전장에 따른 스코어 설계를 위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티박스 별 전장 최장 코스’는 블랙티, 화이트티, 레드티까지 티박스 별 최장 코스 정보를 볼 수 있어 스코어 매니지먼트를 위한 코스 선별에도 참고할 수 있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코스 백과사전’에는 흥미로운 8가지 코스 추천 정보가 담겼고, 또 스크린 골프투어 골프존 G투어에서 2024시즌 인기 선수들의 우승 기록과 홀인원, 최저 타수가 나온 코스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골프존 관계자는 “올해는 골프 시즌에 맞춰 더욱 더 다양한 항목 별 코스 정보를 담은 펀데이터를 완성했다. 필드 라운드 전 스크린골프를 통해 먼저 코스를 익히고 동반자들과 코스 꿀팁을 나누거나 스코어 정비를 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골프존은 국내외 유명 골프장과 지속해서 제휴를 확대하며 신규 코스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에 서비스 중인 골프장들의 3D 코스 리뉴얼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골프존 코스 정보 확인이 가능한 펀데이터는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는 전국 비가맹 매장 및 골프존 홈페이지, 앱에서도 볼 수 있다.
이정호 기자 alpha@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서 행인폭행 생방···‘낄낄’대는 외국인 유튜버
- [전문] ‘♥박성광’ 이솔이,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 “암 투병…출산 불가”
- 김수현의 카톡 검증, 전문가들도 ‘물음표’
- 노엘, 오열 속 장제원 빈소 채비 마쳤다···“무너지진 않아”
- [전문] 김수현 측 ‘리얼’ 의혹 반박 “故설리, 노출신 사전 숙지했다”
- 박한별, 남편 버닝썬 충격에 3년 기억 실종 “뇌가 지운 듯” (아빠나)
- BTS 진 ‘강제추행’ 일본인 여성, 경찰 수사 중지
- [단독] 아이유, 지난해 정산 ‘300억’ 받았다
- [단독] ‘꽈추형’ 홍성우, 갑질의혹 거짓이었나···경찰 “회유로 작성된 허위”
- 정동원, 임영웅과 이웃···“20억대 합정동 집 대출 없이 샀다” (가보자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