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관광청, ‘제2회 프랑스 어워즈’ 참가 신청 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관광청은 한국 관광업계의 프랑스 상품 개발 및 판매 노력을 격려하고 창의적인 상품 기획을 장려하기 위한 '2025년 제2회 프랑스 어워즈'의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26일 발표했다.
프랑스 관광청은 "이번 어워즈가 여행업계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특히 신설된 프리미엄 상품 부문을 통해 고급화 수요에 부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프랑스 관광청은 한국 관광업계의 프랑스 상품 개발 및 판매 노력을 격려하고 창의적인 상품 기획을 장려하기 위한 ‘2025년 제2회 프랑스 어워즈’의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이 시상식은 프랑스 모노 상품의 다양화와 품질 향상에 기여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올해 프랑스 어워즈는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프랑스 판매왕 그랑프리’ 부문은 2025년 1월부터 9월까지 가장 많은 송출객 수를 기록한 여행사에 수여한다. ‘혁신적인 프랑스 상품’ 부문은 창의적인 기획력을 평가한다. ‘지속가능한 프랑스 상품’ 부문은 친환경성과 책임 있는 여행 설계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새로 추가된 ‘프리미엄 프랑스 상품’ 부문은 고품격 개별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다.
수상자에게는 최대 200만 원 상당의 상품권, 프랑스 관광청 공식 로고 사용 권한, 그리고 관광청 채널을 통한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프랑스 판매왕 그랑프리’ 수상팀의 모든 직원에게는 샴페인 한 병을 추가로 제공한다. 수상 여행사는 관광청의 신뢰도 높은 브랜드를 활용해 자사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여행사는 5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에게는 추후 응모 양식이 개별 전달된다. 최종 심사 서류는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해야 하며 수상자는 10월 10일에 개별 통보된다. 시상식은 10월 22일 ‘프렌치 데이즈 인 서울 2025’ 갈라 디너 행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 신청 관련 문의는 프랑스 관광청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프랑스 관광청은 “이번 어워즈가 여행업계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특히 신설된 프리미엄 상품 부문을 통해 고급화 수요에 부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경록 (ro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세금 체납으로 51억 펜트하우스 압류됐다 해제
- 주민 구하려 했나…영양군 이장 가족 '참변'
- “얘네들 다 탔다 어떡해”…‘목줄’ 묶인 개들, 불길에 홀로 신음
- “산불 현장, 여직원 많아 투입 어려워”…김두겸 발언 논란
- 아동 성상품화 논란 '언더피프틴', 방심위 검토 안 받았나
- 8.3억짜리가 5.5억으로 뚝…경매서도 '찬밥'
- "차 타고 산불 대피하다" 불탄 여성 시신...후진·역주행 '아비규환'
- 며느리에 흉기 휘두른 시아버지 “겁만 주려고 했다”
- “마을이 불타고 있어요, 제발”…안동 주민 눈물에 ‘후원금’ 줄이어
- "욕 먹어도 이젠 괜찮아"… S.E.S. 슈, 도박 끊고 새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