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역화폐 2차 소비지원금 ‘꽃길 따라 팡팡’ 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이천시는 '꽃길따라 팡팡' 경기이천사랑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을 4월 1일부터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소비지원금은 지역화폐 카드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결제금액의 20%를 실시간 적립금 형태로 지급하며 1인당 최대 3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김경희 시장은 "소비지원금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역화폐를 활용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천=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이천시는 ‘꽃길따라 팡팡’ 경기이천사랑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을 4월 1일부터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소비지원금은 지역화폐 카드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결제금액의 20%를 실시간 적립금 형태로 지급하며 1인당 최대 3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지급된 적립금의 사용 기한은 지급일로부터 2개월이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 소멸하므로 기간 내에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해야 한다.
예산 소진 시 종료되며, 본인 충전금이 아닌 농민기본수당 등 정책 수당은 소비지원금 혜택에서 제외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천시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희 시장은 “소비지원금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역화폐를 활용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유부남인 가수 겸 작곡가, 아내와 불륜…작업실서 관계"
- 노엘, 아버지 장제원 비보 후 "고마워, 사랑해" SNS에 편지
- "휴가 나온 김수현, 김새론과 한밤 닭도리탕…1년 교제? 언제까지 거짓말"
- "김수현, 안 하느니 못한 맹탕…재기 불가능" 변호사가 본 기자회견
- 유명 프로야구 선수 아내, 뒤늦게 '학폭 가해자' 들통…결국 이혼
- 밖에서 상의 훌러덩 가슴 노출 뒤 "스릴 있지?"…"이런 아내, 이혼 고민"
- 신정환 "수감 때 강호순 만났다…자꾸 내 사진 달라고 말 걸어, 소름"
- '55세 돌돌싱' 트로트 가수 "24세 연하 지인 딸에 반했다…5년간 연애"
- "월세 36만원 아까워" 회사 화장실서 먹고 자는 18세 여직원
- 박한별 "하루하루 지옥같았다…시어머니조차 이혼하라고"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