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대통령, 두산스코다파워 방문… 원전 협력 박차
최지영 기자 2025. 3. 26. 1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페트르 파벨(사진 가운데) 체코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체코 플젠에 있는 자회사인 두산스코다파워를 찾았다고 26일 밝혔다.
파벨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체코 플젠의 주요 산업체 방문 일정 가운데 하나로 이뤄졌다.
파벨 대통령은 증기터빈 생산 설비를 살펴본 뒤 두코바니 원전 사업 준비 현황과 두산에너빌리티로부터 이전받을 예정인 발전기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페트르 파벨(사진 가운데) 체코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체코 플젠에 있는 자회사인 두산스코다파워를 찾았다고 26일 밝혔다. 파벨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체코 플젠의 주요 산업체 방문 일정 가운데 하나로 이뤄졌다.
파벨 대통령은 증기터빈 생산 설비를 살펴본 뒤 두코바니 원전 사업 준비 현황과 두산에너빌리티로부터 이전받을 예정인 발전기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체코는 지난해 7월 두코바니 원전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한국수력원자력을 선정했다. 최종 계약이 체결되면 두산스코다파워는 증기터빈을 공급하고 원자로, 증기발생기 등 원전 주기기를 한국에서 공급할 예정이다.
최지영 기자 goodyoung17@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정동영 “나도 벌금 70만원인데…이재명 징역 판결 정상 아냐”
- [속보]홍준표 “양아치 상대하는데 품격 운운? 위선 떨 필요 없다”
- 같은 고시원 20대女 살해 후 시신 욕보인 40대…“당황해서 목 졸라”
- ‘전한길 쓰레기’ 욕했던 친구 “광주서 계엄령 옹호, 일베 같은 짓”
- [단독]안중근 의사, 이토 히로부미와 함께 등장 日 우편엽서 첫 공개…“인기 끌자 日 당국 발행
- [속보]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심장마비로 별세
- “퇴근 후 배달 부업까지, 성실한 가장이었는데”…싱크홀 사망 오토바이 운전자
- [속보]의성 산불로 18명, 산청 산불로 4명…산불 사망자 22명
- ‘산불 피해 속출하는데’…소방헬기 보며 골프공 날린 여성, SNS ‘싸늘 반응’
- “尹선고 4월11일” 한덕수 ‘7:1 기각’ 맞춘 윤상현이 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