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현장] '손흥민의 작심 발언' 잔디 비판, "원정 결과 더 좋은 건 이유 있어, 항상 좋아질 거라 믿는 데 아니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이유 있는 질타를 뱉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25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요르단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8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원정 성적이 더 좋은데 손흥민은 잔디가 이유라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N뉴스=수원] 반진혁 기자 = 손흥민이 이유 있는 질타를 뱉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25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요르단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8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홍명보호는 조 1위는 유지했지만, 오만,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승전고를 울리지 못하면서 3월 A매치에서 승리를 챙기지 못하는 참사를 만들었다.
손흥민은 이날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했다. 과감한 침투와 돌파를 통해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이재성의 선제골에 도움을 보태면서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하지만, 승리를 이끌지 못하면서 3월 A매치 2경기 모두 승전고를 울리지 못했고 아쉬움 속에 대표팀 소집 일정을 마쳤다.
손흥민은 경기 후 "선수들이 자신감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 선수들이 대표팀에 와서 영광스럽게 느낄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부담스럽게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무게감, 부담감을 주고 싶지 않다"며 동료들을 챙겼다.
이어 "우리가 1위인 건 변하지 않는 사실이다. 더 잘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대로 마무리할 것이다"며 월드컵 본선 진출을 약속했다.
홍명보호의 3월 A매치 이슈 중 하나는 잔디였다. 특히, 오만과의 경기를 치른 고양종합운동장의 상태는 최악이었다.
잔디가 자리를 잡지 못하고 파여있었고 선수들이 패스와 슈팅할 때 다리가 깊게 묻히는 등 최악의 상태를 보여줬다, 이강인은 이 과정에서 부상을 당하기도 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 상태가 좋지 않아 급하게 고양종합운동장으로 장소를 선택했지만, 별다를 건 없었다.
홍명보호는 안방 4경기에서 1승 3무를 기록 중이다. 원정 성적이 더 좋은데 손흥민은 잔디가 이유라고 지적했다.
손흥민은 "원정 결과가 더 좋은 건 이유가 있다. 홈에서 경기한다면 컨디션, 환경이 좋고 이점이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 개선이 되지 않는 것도 속상하다. 항상 좋아질 것이라고 믿고 있는데 그렇지 않다"고 꼬집었다.
이어 "선수들의 마음을 대신해서 말하는 것도 이제 어렵다. 환경에 대해서 신경을 더 써야 한다. 개선만 된다면 선수들은 더 잘할 수 있다. 더 잘할 수 있는데 우리 발목을 우리가 잡으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라며 환경 개선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핑계로 느껴질 수지만, 작은 디테일이 승부를 결정한다. 어느 나라든 춥고 덥다. 우리만 관리가 안 되어 있으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한다"고 지적을 멈추지 않았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있지' 유나 팬티 다 보이겠네…팬들도 놀란 초미니 '깜짝!' [★PICK] - STN NEWS
- '미쳤다!' 장원영 과감한 노출까지…물 오른 섹시美 장착 [★PICK] - STN NEWS
- 혜리, 고삐 풀렸나?! 적나라한 끈 비키니 자태 [★PICK] - STN NEWS
- '견미리 딸' 이유비 맞나?!…볼륨감이 진짜 남다르네 [★PICK] - STN NEWS
- '돌싱女' 된 이시영, 시스루 속 글래머는 여전하네! [★PICK] - STN NEWS
- '100:1 경쟁률' 뚫은 홍화연, 각선미 몸매 빠지지 않네 [★PICK] - STN NEWS
- 서예지 미쳤다! 완벽한 글래머+S라인 각선미! [★PICK] - STN NEWS
- '대세 치어리더'라고?…글래머도 초특급 우수하네! [★PICK] - STN NEWS
- 개그우먼 미쳤다!…수영복도 버거운 슈퍼 글래머 인정 [★PICK] - STN NEWS
- '우리가 알던' 김소현? 가슴 절개 과감 글래머 과시 [★PICK]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