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6도' 푸근하지만 전국에 강풍…'꺼진 불씨도 다시 봐요'[오늘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요일인 25일은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기상청은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남부산지와 충북(영동·제천·단양), 광주·전라동부, 경상권(부산·남해안 제외), 제주도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다고 예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에서 경북 동해안 따라 강풍특보 가능성…서해서는 안개 조심
(서울=뉴스1) 권진영 기자 = 화요일인 25일은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남부산지와 충북(영동·제천·단양), 광주·전라동부, 경상권(부산·남해안 제외), 제주도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오후부터 강원동해안·산지와 경북 동해안·북동산지에는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며 그 바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아울러 오전까지는 서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해안에 위치한 교량과 내륙의 강·호수·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 기온은 5~13도, 낮 최고 기온은 15~26도가 되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8도 △인천 6도 △춘천 8도 △강릉 10도 △대전 10도 △대구 10도 △전주 10도 △광주 9도 △부산 11도 △제주 4도다.
최고 기온은 △서울 20도 △인천 15도 △춘천 20도 △강릉 20도 △대전 24도 △대구 25도 △전주 25도 △광주 24도 △부산 19도 △제주 25도로 예상된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부터 밤사이 가끔 구름이 많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황사는 전날에 이어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겠으나, 대기 하층의 기류를 따라 일부가 지상으로 가라앉아 미세먼지 농도(PM10)가 높게 관측되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realk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자 하체 싱싱한 20대 후반에 출산해라"…여고 남교사 발언 '공분'
- "별거 안 하면 3개월 내 죽어…1년만 각방 써" 점집 다녀온 시모 강요
- "남편, 미용실 원장과 15년간 불륜 성관계"…상간녀 100번 고소한 아내
- [르포]'한국에서 오셨나요' 물으며 엄지척…현대차그룹 HMGMA에 가다
- "노출 못하면 불가…테이블 위 어린 여성들 가득"…'리얼' 오디션 후기 재조명
- 이시안, 육준서와 침대신 언급…"같이 자고 싶었다"
- 설리 베드신·나체신 강요 논란 속 '리얼' 중도 하차 감독 "오랫동안 마음 아파"
- 현아♥용준형, 4개월만에 공개한 부부 투샷…꿀떨어지는 신혼 [N샷]
- '자연인이다' 윤택, 산불에 애타는 심정 "연락 닿지 않는 자연인 있어"
- 김경화, 싱크홀 사고 후 "비조리 급식 속상" 발언 뭇매…결국 사과 "제 부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