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자동차 등 관세도 곧 부과…천문학적 돈 들어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자동차와 의약품 등 일부 품목별 관세도 조만간 도입할 것이라고 재확인했다.
4월 2일로 예고한 국가별 상호관세와는 별도 사안으로 보이는데, 자신의 관세 정책이 천문학적인 돈을 벌어줄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물가가 내려가고 있고, 인플레이션은 통제하에 있다"며 "관세로 인하 엄청난 양의 자금이 곧 흘러들어올 것이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돈은 천문학적인 돈"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싱턴=뉴시스] 이윤희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자동차와 의약품 등 일부 품목별 관세도 조만간 도입할 것이라고 재확인했다. 4월 2일로 예고한 국가별 상호관세와는 별도 사안으로 보이는데, 자신의 관세 정책이 천문학적인 돈을 벌어줄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각료회의를 열고 베네수엘라 원유 수입에 대한 관세 발표를 언급한 후 "우리는 매우 조만간 자동차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이미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관세를 발표했고, 어느시점이 되면, 너무 멀지 않은 미래에 의약품에 대해서도 (관세부과가) 발표될 것이다"며 "만약 우리가 전쟁과 같은 문제가 생기면 우리는 철강이, 의약품이, 알루미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매우 가까운 미래에, 멀지 않은 미래에 이들 중 일부를 발표하할 것이다"며 "그것은 수십억 달러를 가져다줄 것인데, 더 중요한 것은 일자리를 가져다 줄 것이다"고 강조했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지난 1월과 이달 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2회 연속 금리를 동결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연준이 금리를 낮추길 바란다"고 압박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물가가 내려가고 있고, 인플레이션은 통제하에 있다"며 "관세로 인하 엄청난 양의 자금이 곧 흘러들어올 것이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돈은 천문학적인 돈"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mpath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고우림 전역 한 달 앞두고 눈부신 미모
- 故문빈 2주기…빌리 문수아 "다시 태어나도 오빠 동생할래"
-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국민의힘 당선 안 시켜"
- 54세 고현정, 뉴욕 빛낸 미모…여대생 비주얼
- '백종원 리스크'에도 연돈 사장 "지금도 대표님 덕에 행복"
- 美백악관 홈페이지에…"코로나19 바이러스, 中 실험실서 제조"
- 김대호, 6세연상 하지원과 핑크빛 "사적으로 연락"
- 故설리 오빠 "네가 남긴 숙제 이해했어" 의미심장 글
- 현아, 용준형과 결혼 6개월 만에 좋은 소식 전했다
- 손연재, 비키니 입고 아들과 수영…"육아 전지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