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하나은행, 이상범 감독 보좌할 코치진 구성 완료···수석코치에 ‘전설’ 정선민 전 여자농구 대표팀 감독 선임
윤은용 기자 2025. 3. 24. 19:47
이상범 감독 체제로 새 출발 하는 여자농구 부천 하나은행이 이 감독을 보좌할 할 수석코치로 정선민 전 여자농구 대표팀 감독을 선임했다.
하나은행은 24일 이상범 감독을 보좌할 코치진 구성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수석코치는 정선민 전 여자농구 대표팀 감독이 맡는다.
정 코치는 WKBL 챔피언결정전 최우수선수(MVP) 1회, 정규리그 MVP 7회, 베스트5 14회 등 화려한 이력을 바탕으로 여자농구에 한 획을 그었다. 2003년에는 한국 최초로 미국여자프로농구(WNBA)에 진출했다. 2012년 은퇴한 정 코치는 하나은행과 인천 신한은행 코치를 거쳐 여자농구 대표팀 감독을 역임했다.
지난 시즌 WKBL 최초의 일본인 지도자로 팀에 합류한 모리야마 도모히로 코치는 다음 시즌에도 팀과 동행한다. 모리야마 코치는 일본 B리그2 후쿠시마 파이어본즈, 니시노미야 스토크스, 고베 스토크스에서 지도자 생활을 했다. 2023~2024시즌 고베 스토크스 감독으로 팀을 이끌 땐 이상범 감독을 수석코치로 영입해 호흡을 맞췄다. 이밖에 김지훈 전 휘문고 코치도 하나은행에 합류해 이상범 감독을 보필한다.
하나은행은 내달 20일 소집해 2025~2026시즌 준비에 들어간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꽈추형’ 홍성우, 갑질의혹 거짓이었나···경찰 “회유로 작성된 허위”
- 故 설리 오빠, 또 김수현 저격했나 “48시간 동안 생각한 게 입막음? 하남자”
- [전문] 지드래곤 “날씨 탓 공연 75분 지연 사과”
- ‘이병헌♥’ 이민정 “子 생일에 22명 불러서 파티…입에 빵꾸(?)나”
- [스경X이슈]‘사람 죽었는데···’ 방송인 김경화, 대체 급식에 불만 토로···여론은 ‘싸늘’
- 인기 아이돌, ‘폭싹 속았수다’ 최종화 시청 후 오열···“이제 뭘 봐야하지”
- 육준서, 이시안과 헌커 증거 해명 “제발 좀···” (전참시)
- 이영자 “이 사람과 결혼 생각하게 돼” 폭탄 발언···‘♥황동주’ 염두했나 (전참시)
- 박기영, 결혼 5년만에 두 번째 파혼···“성격 차이”
- 아이유, 지드래곤 콘서트 뜨나…“섭외하러 왔다” 초특급 게스트 예고(팔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