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더케이유스업포럼, 필리핀 대학과 ‘맞춤형 해외 안보현장체험’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더케이유스업포럼(The K-Youthup Forum, 청년발전포럼)은 필리핀 에스티아이 웨스트 네그로스 대학(STI WEST NEGROS UNIVERSITY)과 국제 교육교류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이승현 청년발전포럼 사무총장은 "이번 협력은 그동안 해왔던 안보현장 견학을 넘어서, 국내 최초로 외국 특히 6.25전쟁 참전 지원국인 필리핀의 제복입은 청년들과 교류하고 협업하는 것" 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활발한 국제 교류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더케이유스업포럼(The K-Youthup Forum, 청년발전포럼)은 필리핀 에스티아이 웨스트 네그로스 대학(STI WEST NEGROS UNIVERSITY)과 국제 교육교류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교육기관이 교육 및 취업지원과 국제교류를 통해 미래 세계의 주역인 청년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자는 취지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최청 (사)더케이유스업포럼 이사장과 이사진이 참석하였으며, 필리핀 웨스트 네그로스 대학 대표로는 신인환 대학 부설 어학연수원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이 추진할 사업으로 제복 입은 청년과 가족을 위한 맞춤형 해외 안보체험과 전적지 답사, 필리핀 대학 ROTC(학군단) 학생들과의 교류, 필리핀 군부대 및 경찰청 방문, 역사지역 탐방 등 제복입은 청년에 맞는 프로그램을 특화 개발할 예정이다.
이승현 청년발전포럼 사무총장은 “이번 협력은 그동안 해왔던 안보현장 견학을 넘어서, 국내 최초로 외국 특히 6.25전쟁 참전 지원국인 필리핀의 제복입은 청년들과 교류하고 협업하는 것” 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활발한 국제 교류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세연 “김새론, 한달 만에 임신·낙태 불가능”…“김수현 크게 걸렸다” 추가 폭로 예고
- 뉴진스 “모든 활동 중단하겠다”…“법원 결정 준수, 단단해져서 다시 돌아올 것”
- ‘갑질 논란’ 후 강형욱…“13kg 빠지고 탈모로 병원 다녀”
- 전한길 “절친은 ‘쓰레기’라 욕하고, 아내는 이혼 요구…잃은 게 너무 많아”
- 김수현 측 “가세연, ‘N번방’ 유사 범죄 저지른 것처럼 언급…운영자 고발 ”
- ‘송종국 딸’ 송지아, 경제적 어려움 언급…“母 건강검진도 못한다고 해”
- “내가 선영이 고생 안 시켜야 하는데”…치매 모친 7년 간병, 안선영의 고백
- 김혜연 “‘뱀이다’로 강남 88평 집 샀다”
- ‘김수현 양다리 해명’ 서예지 8년 만에 예능 출연…“나오길 잘했다”
- 女아이돌 앞에 두고 이용진 “저출산 XX” 욕설…논란 일자 ‘조용히’ 발언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