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과 함께하고파"…'유느님' 지목한 당찬 신인 키키

이호영 2025. 3. 24. 14: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키키(KiiiKiii)가 챌린지에 욕심을 냈다.

2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키키(지유 하음 이솔 수이 키야)의 첫 번째 미니 앨범 'UNCUT GEM(언컷 젬)'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후 키키는 오후 8시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키키(KiiiKiii)가 챌린지에 욕심을 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키키(지유 하음 이솔 수이 키야)의 첫 번째 미니 앨범 'UNCUT GEM(언컷 젬)'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언컷 젬'은 다듬어지지 않아 더욱 매력적인 키키가 가요계에 던지는 출사표 같은 앨범.

앞서 지난달 프리 데뷔곡으로 공개 후, 음악방송 무대를 선보인 타이틀곡 'I DO ME(아이 두 미)'는 키키. 양일 동안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으며,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안착했다.

이날 키야는 함께 챌린지에 도전하고 싶은 스타에 대해 "우리와 같은 소속 배우 선배이신 채수빈 선배님과 챌린지 원한다"고 말했다.

지유는 "유재석 선배님 프로그램을 잘 챙겨본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함께 챌린지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밝혔고, 키야는 "'핑계고', '런닝맨' 등에 출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신보의 여섯 가지 트랙에는 청춘을 향한 키키의 끊임없는 질문이 담겼다. 아름답고 다채로운 음률로 세상을 향해 질문하며 그 어떤 것도 강요하지 않고, 유쾌한 방향으로 나아간다. 이번 앨범에서는 미니멀하고 세련된 비트에 '보석 같은 KiiiKiii(키키)를 세상에 처음 선보인다'는 자축의 의미를 담은 'DEBUT SONG(데뷔 송)', 808 베이스와 빈티지한 신디사이저 사운드로 위트있는 청춘의 매력을 담은 자기소개 'GROUNDWORK(그라운드워크)', 빈티지한 악기 사운드와 보컬 찹 샘플링이 어우러지는 'THERE THEY GO(데어 데이 고)', 힙합, EDM의 경계를 허문 'BTG', 그리고 레트로한 Moog Synth와 묵직한 Bass/Kick이 조화로운 '한 개뿐인 (ONE OFF)'까지 담겼다.

전곡은 오늘(24일) 오후 6시(KST)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후 키키는 오후 8시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iMBC연예 고대현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