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청장 "날계란 투척 용의자 특정 안돼…계속 수사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은 헌법재판소 앞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한 '날계란 투척' 관련해 "용의자 특정이 아직 안 된 상태라서 계속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탄핵심판 선고 관련 협박 글 작성 및 가짜뉴스 등 관련해 서울서부지법 협박 관련 83건 및 게시글 137개, 헌재 협박 관련 11건 및 게시글 91개를 계속 수사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광훈·전한길·윤상현 내란 선동 혐의 수사 중
(서울=뉴스1) 정윤미 기자 = 경찰은 헌법재판소 앞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한 '날계란 투척' 관련해 "용의자 특정이 아직 안 된 상태라서 계속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박현수 서울경찰청장은 24일 오전 종로구 내자동 청사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할 수 있는 부분은 다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경찰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살해협박 관련 신변보호 조치 내용에 대해서 지난 12일 민주당 측 요청에 따라 18일부터 근접 신변경호를 하고 있다.
박 서울청장은 이와 관련해 "아직 수사 의뢰나 신고 제보는 없었다"면서 "유의미한 단서가 포착되면 형사기동대 한 팀을 첩보수집 전담팀으로 해놓고 적극 수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탄핵심판 선고 관련 협박 글 작성 및 가짜뉴스 등 관련해 서울서부지법 협박 관련 83건 및 게시글 137개, 헌재 협박 관련 11건 및 게시글 91개를 계속 수사 중이다.
박 서울청장은 "서부지법 관련 게시자 13명을 검거해 2명을 송치한 상황"이라며 "헌재 관련해선 전체 7건 수사 중이고 게시자 4명을 특정해 1명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가짜뉴스에 대해선선 "6건 접수해 2명을 조사했다"고 밝했다.
'헌재 자유게시판 매크로 활용 여론조작 사건'에 대해선 "73만여 건 기록을 받아 검토 중"이라며 "매크로 프로그램을 제작·유포한 자가 누군지 특정하기 위해 수사 중"이라고 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의 내란선동 혐의 수사 관련해 "전체 11건 고발장이 접수돼 지금까지 12명 참고인 조사를 마쳤다"며 "계속 법리 검토 중으로 참고인 조사 바탕으로 수사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한길 한국사 강사,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내란선동 혐의에 대해선 "전 강사 관련 4건, 윤 의원 관련 7건 고발장이 접수됐다"며 "계속 고발인 일정을 맞춰 고발인 조사를 진행 중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박 서울청장은 탄핵심판 선고 당일 안전 대책에 대해 "헌재와 주요시설에 대한 안전 확보, 헌재 재판관과 주요 인사들의 신변 안전, 탄핵 찬성·반대 단체 간 대규모 충돌 방지 및 인파 관리 등 예측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를 가정해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 고(故) 김새론 관련 유튜버 이진호 명예훼손 혐의 수사 상황에 대해서는 "지난 17일 서대문경찰서에 배당돼 고소인과 출석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우 김수현의 사자명예훼손 혐의 수사에 대해서도 "지난 20일 강남경찰서에 고발장이 접수돼 고발인 조사 및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고(故) 휘성 사망 관련 시신 주변에서 주사기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한 기타 범죄 관련 수사 관련해선 "지난 12일 부검 실시해 1차 결과는 사인 미상이었다"며 "정밀 검사 진행 중이라 결과 나오면 추가 수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younm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자 하체 싱싱한 20대 후반에 출산해라"…여고 남교사 발언 '공분'
- "노출 못하면 불가…테이블 위 어린 여성들 가득"…'리얼' 오디션 후기 재조명
- '쓰봉' 미담 이틀만에 "욕 먹는 건 지용 오빠"…콘서트장 난장판에 팬 분노
- '폭싹 속았수다' 아이유, 과천 작업실 빌딩 10억 올라 56억 시세
- 지하철 20대男 휴대폰 속 '여자 알몸'…주인집 '변태 손자'[주간HIT영상]
- 남편이 10대 성폭행…"용서해달라" 4번 찾아간 60대 아내 벌금형
- 현아♥용준형, 4개월만에 공개한 부부 투샷…꿀떨어지는 신혼 [N샷]
- "비빔밥 먹고 뇌졸중 왔다, 뭐 넣었냐"…업주에 항의한 손님 '시끌'
- 설리 베드신·나체신 강요 논란 속 '리얼' 중도 하차 감독 "오랫동안 마음 아파"
- 박술녀 "10세때 식모살이…지금 10억 주택 있지만 월세살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