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국내 패션 셀러 성장 이끈다…“매출 38배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달 국내 패션 카테고리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약 38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개인 셀러 입점 수 역시 전월 대비 180%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스타일웍스'는 지난해 4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71배 증가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파트너들과 상생하기 위해 지난 2월 1일부터 국내 법인·개인사업자 신규 입점 시 입점일 기준 90일 동안 수수료 0% 정책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달 국내 패션 카테고리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약 38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개인 셀러 입점 수 역시 전월 대비 180%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스타일웍스'는 지난해 4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71배 증가했다. 인기 여성의류 쇼핑몰 '아뜨랑스'는 지난해 12월 매출이 전월 대비 약 6배 상승했다.
현재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상품 전문관 케이베뉴에는 국내 400여 개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베이직한 상품부터 개성 있는 디자이너 제작 상품까지 25~45세 고객층을 겨냥한 상품들이 매일 새롭게 소개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파트너들과 상생하기 위해 지난 2월 1일부터 국내 법인·개인사업자 신규 입점 시 입점일 기준 90일 동안 수수료 0% 정책을 지원한다. 또한 연간 판매액(GMV)이 5억원 이하인 셀러를 대상으로 1년 동안 50%의 수수료를 환급하는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입점 셀러들이 글로벌 시장으로도 판로를 넓히고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통신 최적요금 고지…이통사 부담 키우나
- 韓총리 탄핵심판→이재명 2심→?…'슈퍼위크' 복잡해지는 셈법
- [단독] '年10조 이상' 동물등록 시장 선점한다…연내 국가표준 제정
- 세미파이브 “디자인하우스 '설계 역량' 차별화…올해도 성장”
- 中 TCL, TV 첫 렌털 시작 … 판매 방식 다각화로 고객 확대
- 제약·바이오 슈퍼 주총 위크 '사업다각화·지배구조 정비'
- 최상목 “산불 재난사태 3개 시·도에 특별교부세 지원”
- 환경·주민 단체 “영풍 석포제련소 낙동강 오염, 국가적 사안…환경부·지자체도 책임 방기”
- '원자현미경 1위' 파크시스템스, 연 매출 2000억 도전
- 정부, 초거대AI 확산 위해 '버티컬·추론 데이터'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