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 CC, 국내 골프장 최초 ‘안전운전인증’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김희중)과의 협업으로 국내 골프장 최초 '안전운전인증'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골프장 카트사고 예방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강원랜드는 작년 1월 한국도로교통단과 정부 인사혁신 3대 추진과제인 '공공기관 인사교류 제도'를 통해 다양한 협업과제 발굴에 나섰으며, 행정안전부의 '협업이음터'를 활용한 골프장 카트사고 예방 프로그램 개발과 하이원리조트 내 교통안전 강화 방안 마련 등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공동의 성과를 창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김희중)과의 협업으로 국내 골프장 최초 ‘안전운전인증’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골프장 카트사고 예방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강원랜드는 작년 1월 한국도로교통단과 정부 인사혁신 3대 추진과제인 ‘공공기관 인사교류 제도’를 통해 다양한 협업과제 발굴에 나섰으며, 행정안전부의 ‘협업이음터’를 활용한 골프장 카트사고 예방 프로그램 개발과 하이원리조트 내 교통안전 강화 방안 마련 등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공동의 성과를 창출했다.
한국도로교통공단과의 인사교류 및 협업으로 하이원 CC는 국내 골프장 최초 안전운전인증제 도입이라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강원랜드는 한국도로교통공단의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을 도입해 경기보조원(캐디) 대상 ▷운행안전진단 ▷운전행동성향검사 실시 ▷안전운전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했으며, 추후에는 교통안전성에 대한 한국도로교통공단의 심의위원회를 통해 ‘안전운전인증제’등급을 부여받게 된다.
작년 12월 강원랜드는 한국도로교통공단의 적극적인 지원과 노하우 공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약속한 바 있다.
홍성욱 강원랜드 레저영업실장은 “하이원CC가 한국도로교통공단과의 협업으로 방문객과 근무자 모두 안전한 골프장으로 나아가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리조트 내 카트사고 예방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안전운전인증 최우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 “모든 활동 중단하겠다”…“법원 결정 준수, 단단해져서 다시 돌아올 것”
- “사려면 다 돈인데”…前여친과 쓰던 침대, 신혼집서 쓰자는 예비신랑
- 개그맨 한민관 “햄버거집 월 매출 1억”…대박 비결은?
- 의성 산불 최초 목격자 “성묘객 헐레벌떡 도망가길래 붙잡아”
- 손예진 ‘한끼 42만원’ 안성재 식당 방문…“귀한 음식 감사”
- “10초라니” 男성기 달고 여자육상 1등…“말도 안된다” 비난 폭주
- “아이폰 있어서 매우 기뻐”…헨리, 팀 쿡 만났다 무슨일?
- “보호장비 없이 올라가라니” 산불진화대원 사망에 현직 소방관 분노
- 中서 공개된 손준호 판결문 논란…“경기 템포 조절에 동의”
- 김앤장 출신 변호사 “뉴진스, 꿈에서 깨라…법원도 무시하고 여전사 노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