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2세’ 구본학 대표, 올해 배당 230억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활가전 그룹 '쿠쿠' 구본학 대표가 올해 지주사 쿠쿠홀딩스와 핵심 계열사 쿠쿠홈시스에서 약 238억원의 배당금을 받는다.
쿠쿠홈시스는 1주당 1000원의 배당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구 대표는 약 46억원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쿠쿠홀딩스와 쿠쿠홈시스의 배당금을 합치면 구 대표는 올해 총 238억원가량의 배당금을 수령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가전 그룹 ‘쿠쿠’ 구본학 대표가 올해 지주사 쿠쿠홀딩스와 핵심 계열사 쿠쿠홈시스에서 약 238억원의 배당금을 받는다. 지난해 수령한 배당금 약 213억원보다 많은 액수다.
구 대표는 쿠쿠그룹 창업주 구자신 회장의 장남으로, ‘쿠쿠 2세’ 경영인이다. 현재 쿠쿠전자·쿠쿠홈시스 대표를 맡고 있고, 그룹 경영을 총괄하고 있다.
쿠쿠홀딩스는 오는 25일 주주총회를 열고 현금배당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1주당 배당금은 1200원이다.
구 대표는 쿠쿠홀딩스 지분 45.11%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쿠쿠홀딩스 등기이사이기도 하다. 이번 배당으로 구 대표는 약 192억원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쿠쿠홈시스는 1주당 1000원의 배당을 실시한다. 구 대표는 쿠쿠홈시스 지분 20.53%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구 대표는 약 46억원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쿠쿠홀딩스와 쿠쿠홈시스의 배당금을 합치면 구 대표는 올해 총 238억원가량의 배당금을 수령하게 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의 생각은] 소상공인 살린다며 정부세종청사 구내식당 휴무… 공무원들 “외식비 비싼데”
- [절세의神] 월세 150만원씩 받는 김부장, 종합소득세 신고 때 세금 아끼려면?
- [시승기] 680마력·제로백 2.9초… 마세라티 ‘MC20 첼로’
- [명의를 찾아서] “혈액형 달라도 생체 이식 가능”…세계 1위 韓 간 이식 기술
- LNG, 조선 外 대미 협상 카드는… 항공기·무기·농축산물·원유
- [르포] “美 수출 올스톱, 마진 포기하고 버틴다”… 무역 전쟁에 앞날 캄캄한 中 공장들
- LG화학도 전력 직접구매 신청… “절차 너무 복잡” 지적도
- [실손 대백과] “남 도와주다 골절상 입혔어요”… 일상 속 사고 보상 ‘일배책’ 활용법은
- 입 연 ‘연돈’ 김응서 사장 “지금도 백종원 대표님 덕에 행복”
- [법조 인사이드] “약속한 수임료 주세요” 의뢰인 상대로 소송하는 변호사들… “100억원대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