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네이버 창업자 이해진 복귀·최수연 대표 연임 '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이 이해진 창업자의 네이버 이사회 복귀와 최수연 대표의 연임 안건에 '찬성' 의결권을 행사하기로 했다.
국민연금기금은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수책위)가 20일 제5차 위원회를 열고 네이버를 포함한 9개 회사의 주주총회 안건에 대해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수책위는 26일 예정된 네이버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와 최수연 대표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에 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우연수 기자 = 국민연금이 이해진 창업자의 네이버 이사회 복귀와 최수연 대표의 연임 안건에 '찬성' 의결권을 행사하기로 했다.
국민연금기금은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수책위)가 20일 제5차 위원회를 열고 네이버를 포함한 9개 회사의 주주총회 안건에 대해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수책위는 26일 예정된 네이버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와 최수연 대표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에 찬성했다. 또 노혁준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재선임, 김이배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에도 찬성표를 던졌다.
그러나 전문위원회는 네이버의 이사 보수 한도 승인 건에 대해서는 반대하기로 했다. 보수 금액에 비춰 볼 때 보수 한도가 과다하다는 이유에서다.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등을 포함해 NH투자증권, K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KCC글라스의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등 다른 정기 주주총회 안건에는 모두 찬성하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incidenc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정훈♥' 한가인, 입술 피어싱으로 파격 변신…팬들 깜짝
- '불륜' 홍상수♥김민희, 아들과 공원 산책 포착…환한 미소
- 美 아역 출신 女배우, 임신 중 숨져…"고통 극복 위해 약 복용"
- 쯔양, 코 세우고 확 바뀐 얼굴 "다른 사람 같지 않냐"
- 이영애 "70대 남편과 매일 키스…어제도 했다"
- 옥바라지 성유리 홈쇼핑 복귀…남편 구속 4개월만
- '사업가♥' 남보라, 5월 결혼 앞두고 경사 "결국 해냈다"
- '尹호위무사' 박종준 전 경호처장 재산 40억…부산국세청장 120억
- 스님된 김희라, 외도·사업실패 "속죄하려 출가"
- 고준희, 2세 욕심 난자냉동 "애 먼저 가져도 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