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민심 돌아섰다…김수현 광고 철회 잇따라 “사회적 책임 최우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화권에서 고(故) 김새론이 미성년자였을 때부터 교제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배우 김수현 관련 광고 철회가 잇따르고 있다.
20일 홍콩 성도일보에 따르면 쿠쿠전자는 지난 18일 웨이보 계정을 통해 김수현과 상품 선전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성도일보는 김수현이 한해 광고를 통해 벌어들이는 금액이 1년에 약 5억∼10억 원 수준이라면서 현재 프라다, 아이더 등이 김수현과 관계를 끊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화권에서 고(故) 김새론이 미성년자였을 때부터 교제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배우 김수현 관련 광고 철회가 잇따르고 있다.
20일 홍콩 성도일보에 따르면 쿠쿠전자는 지난 18일 웨이보 계정을 통해 김수현과 상품 선전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쿠쿠는 웨이보를 비롯해 웨이신(위챗), 홈페이지 등 모든 공식 플랫폼에서 김수현을 모델로 한 사진을 내리는 한편 준비하던 마케팅 계획을 모두 중단했다.
회사 측은 “20여 년 간 중국 시장에 깊이 뿌리내린 가전기업으로서, 우리는 항상 사회적 책임과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결정은 시장 피드백에 기반한 신속한 대응이자 브랜드 가치관을 확고하게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도일보는 김수현이 한해 광고를 통해 벌어들이는 금액이 1년에 약 5억∼10억 원 수준이라면서 현재 프라다, 아이더 등이 김수현과 관계를 끊었다고 전했다.
한 소식통은 김수현이 행사 기간 타이완에서 개최 예정이던 팬 미팅에 불참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앞서 대만 세븐일레븐 측은 이번 축제를 맞아 오는 30일 김수현의 개인 공연 등 40분가량 일정을 준비한 바 있다. 행사 개런티는 40만 달러(약 5억 8,000만 원)이지만, 불참 위약금은 3,000만 대만달러(약 13억 2,000만원)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새론과의 교제설을 부인해 오던 김수현 측은 볼에 입 맞추는 사진이 공개된 직후인 14일 교제 사실을 인정했으나, 미성년자 시절부터 사귄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최근 밝혔다.
정지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범법 땐 모델료 2~3배 물어내야… 학폭 등 과거 논란땐 일부만 반환[Who, What, Why]
- ‘굿데이’ 제작진, 김수현 녹화·출연 사과…“최대한 편집할 것”
- 탄핵 촉구집회서 받은 무료 떡볶이 인증 걸그룹 출신 배우…뭇매 이유가
- [단독]崔대행 “탄핵 발의 땐 자진사퇴”… 野에 맞불카드
- 작년 결혼한 30세 女교사 15세 男학생 교실서 성폭행…미국 발칵
- 4년 전 결혼한 KCM, “13세·3세 두 딸 아빠였다”…후련한 고백
- [속보]“윤 대통령 만세” 분신한 79세 지지자 결국 사망…이번이 두 번째
- [속보]‘尹 복귀 시 2차 계엄 가능성 있다’ 55.1%-미디어토마토
- [속보]민주 백혜련 ‘尹 탄핵’ 기자회견 중 달걀 테러 당해
- 김여사 尹체포뒤 경호처에 “총 갖고 다니면 뭐하냐”…대통령실 “사실무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