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아침 신인' 공원, 정식 데뷔 앞두고 '윤슬' MV 선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아티스트 공원이 특별한 선물을 건넸다.
소속사 아카이브아침은 19일 "공원이 오는 27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 앨범 '[01]'을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하며 데뷔한다"고 밝혔다.
공원은 조권, 홍이삭, 김제형 등 개성과 음악성을 겸비한 아티스트들이 속한 아카이브아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인 아티스트다.
한편, 아카이브아침의 첫 신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공원은 '윤슬' 뮤직비디오 선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데뷔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인 아티스트 공원이 특별한 선물을 건넸다.
소속사 아카이브아침은 19일 "공원이 오는 27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 앨범 '[01]'을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하며 데뷔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18일 공원은 데뷔 앨범의 수록곡 '윤슬'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며 리스너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 곡은 반짝이는 윤슬을 닮은 피아노와 곡 후반부의 극적인 분위기 전환이 인상적인 트랙이다. 차분한 도입부에서 점점 복잡하고 다채로운 사운드로 전개되며, 사라지는 것들에 대한 아쉬운 감정을 담아냈다.
공원은 조권, 홍이삭, 김제형 등 개성과 음악성을 겸비한 아티스트들이 속한 아카이브아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인 아티스트다. 앳된 외모와 대비되는 특색있는 보이스 컬러를 앞세워 신선한 존재감을 예고하고 있다.
그의 활동명 '공원'에는 누구나 편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처럼, 자신의 음악이 쉼과 위로가 되는 안식처가 되길 바라는 뜻이 담겨 있다. 아카이브아침의 든든한 지원 아래, 공원은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다채롭게 펼쳐낼 예정이다.
공원의 데뷔 앨범 '[01]'은 1980년대 말 영국에서 탄생한 얼터너티브 록의 하위 장르 '슈게이징(Shoegazing)'을 기반으로 한다. 슈게이징 원맨밴드 '파란노을'이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한편, 아카이브아침의 첫 신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공원은 '윤슬' 뮤직비디오 선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데뷔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그의 첫 번째 미니 앨범 '[01]'은 오는 27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人7色 매력' 폭발…뉴비트, 트레일러 포토 공개
- 'BURN' 최초 공개?!…아르테미스, 'Lunar Theory' 서울콘 성큼
- "널 위해 준비했어"…'신랑수업' 김일우, 박선영 향한 '달콤 고백'
- '골때녀' 벤, 딸 안고 축구 연습?!…'골때녀' 벤, '새 활력' 기대
- [오늘의 운세] 2025년 03월 20일 띠별 운세
- 젠슨 황 “인텔 파운드리 인수 컨소시엄 참여 안해”
- [속보] 檢, '명태균 의혹' 오세훈 서울시청 집무실·공관 압수수색
- 미 연준, 금리 동결…올해 금리 인하 2차례 유지
- 가트너, “AI 에이전트로 계정 탈취 쉬워진다…해킹 시간 50% 빨라져”
- 푸틴 위협에?… 프랑스, 전국민에 '생존 키트' 배포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