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여성민우회, 젠더 폭력 예방 이모티콘 ‘젠디콘’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 여성단체가 젠더 폭력 예방을 위해 일상에서 쓸 수 있는 이모티콘 제작에 직접 나섰다.
춘천여성민우회(상임대표 이경순)는 최근 한국여성재단의 '젠더폭력 대응사업'에 선정, 'with 젠디콘, 젠더폭력' out 공모전을 마련했다.
마치 축구에서 반칙하는 선수에게 옐로우카드를 꺼내듯, 여성의 성적 대상화·외모나 사생활에 대한 간섭 등의 젠더폭력을 행하는 이들에게 '젠디콘'을 내밀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여성단체가 젠더 폭력 예방을 위해 일상에서 쓸 수 있는 이모티콘 제작에 직접 나섰다.
춘천여성민우회(상임대표 이경순)는 최근 한국여성재단의 ‘젠더폭력 대응사업’에 선정, ‘with 젠디콘, 젠더폭력’ out 공모전을 마련했다.
단체 대화방에서 혐오 발언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가 생기면 ‘이모티콘’을 사용해 바로 경고할 수 있는 용도로 제작한다. 마치 축구에서 반칙하는 선수에게 옐로우카드를 꺼내듯, 여성의 성적 대상화·외모나 사생활에 대한 간섭 등의 젠더폭력을 행하는 이들에게 ‘젠디콘’을 내밀 수 있다. 직장·학교·군대 등 주제를 택해 만들면 된다. 대상(1명)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2명)은 각 50만원, 우수상(2명) 각 30만원, 입상(2명) 각 20만원이 수여된다. 3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며, 수상자는 4월 5일 개별 통지된다. 최우은
#이모티콘 #춘천여성민우회 #공모전 #젠더폭력 #수상자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 비트코인 보유량 전세계 3위” 어떻게 모았나
- 엔비디아 젠슨 황, AI 칩 로드맵 공개…울트라·루빈·파인먼 출시 예고
- 300억원대 시온숲속뷰 입주예정자 “금융기관 진상 규명 요구”
- 대전 초등생 살해 여교사 ‘48세 명재완’…내달 11일까지 신상공개
- 검찰, ‘캡틴 아메리카’ 복장 尹지지자 구속기소
- 춘천 군복무 뷔 근황 공개… 풍물시장 방문 ‘성지 등극’
- 춘천출신 경계현 고문 ‘80억원’ 삼성전자 연봉왕
- 강원대, 춘천교대·강원도립대와 2027년까지 통합 추진
- 자동차운전면허증 23년 만에 변경…위·변조 불법도용 차단한다
- 이번엔 20번대 줄번호 로또 1등 36명, 당첨금 각 8억20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