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여성민우회, 젠더 폭력 예방 이모티콘 ‘젠디콘’ 공모전

최우은 2025. 3. 20. 00:0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여성단체가 젠더 폭력 예방을 위해 일상에서 쓸 수 있는 이모티콘 제작에 직접 나섰다.

춘천여성민우회(상임대표 이경순)는 최근 한국여성재단의 ‘젠더폭력 대응사업’에 선정, ‘with 젠디콘, 젠더폭력’ out 공모전을 마련했다.

단체 대화방에서 혐오 발언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가 생기면 ‘이모티콘’을 사용해 바로 경고할 수 있는 용도로 제작한다. 마치 축구에서 반칙하는 선수에게 옐로우카드를 꺼내듯, 여성의 성적 대상화·외모나 사생활에 대한 간섭 등의 젠더폭력을 행하는 이들에게 ‘젠디콘’을 내밀 수 있다. 직장·학교·군대 등 주제를 택해 만들면 된다. 대상(1명)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2명)은 각 50만원, 우수상(2명) 각 30만원, 입상(2명) 각 20만원이 수여된다. 3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며, 수상자는 4월 5일 개별 통지된다. 최우은

#이모티콘 #춘천여성민우회 #공모전 #젠더폭력 #수상자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