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신약개발 기업 ‘에이인비’, GTC 2025 컨퍼런스서 신약 연구 성과 발표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을 기반 신약 개발 기업인 에이인비(AINB)가 엔비디아 연례 개발자 회의 'GTC 2025'에 참가해 연구 성과가 담긴 포스터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박은영 에이인비 대표는 "GTC 2025는 전 세계 첨단 기술 기업과 연구자들이 모여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로, 우리 회사의 인공지능 항체 신약 발굴 기술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귀중한 기회"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AI와 바이오 융합 분야에서 새로운 신약 개발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인비 CI. [에이인비 제공]](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3/19/ned/20250319145146811oycg.png)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인공지능(AI)을 기반 신약 개발 기업인 에이인비(AINB)가 엔비디아 연례 개발자 회의 ‘GTC 2025’에 참가해 연구 성과가 담긴 포스터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이인비는 엔비디아의 AI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 회원사다. 에이인비는 이번 GTC 2025 발표를 통해 지씨셀(GC Cell) 및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Twist Bioscience)와의 협업으로 이뤄진 인공지능 기반 신규 항체 발굴 및 최적화된 항체의 검증 결과를 포함한 여러 연구 성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포스터 발표를 통해 AI 기반 항체 신약 발굴의 실제 적용 사례도 공유한다.
아울러 다양한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과의 활발한 네트워킹으로 글로벌 제약 기업 및 연구 기관과의 협업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박은영 에이인비 대표는 “GTC 2025는 전 세계 첨단 기술 기업과 연구자들이 모여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로, 우리 회사의 인공지능 항체 신약 발굴 기술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귀중한 기회”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AI와 바이오 융합 분야에서 새로운 신약 개발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협업을 진행한 원성용 지씨셀 대표는 “AI 기술을 활용한 신약 개발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지씨셀은 에이인비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CAR-T 또는 CAR-NK 세포에 적용 가능한 신규 타깃 바인더를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대표인 Emily M. Leproust 박사는 “에이인비와의 협업은 당사의 합성생물학(SynBio) 제품과 훈련 데이터셋을 에이인비의 최첨단 AI/ML 기술과 결합해 항체 발굴 프로세스를 더욱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향후 치료용 항체 개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현 “집 간적 없다” 하자 ‘김새론 집데이트’ 영상 공개한 가세연
- 임창정, 10억 ‘먹튀’ 의혹 부인에…공연기획사 측 “법적 대응”
- 김호중 “진심으로 반성, ‘술타기 수법’ 쓰지 않았다”…검찰, 2심서 징역 3년6개월 구형
- 구준엽 장모, 왕소비·시모 저격... “故서희원, 10년간 학대 받았다”
- 신기루 ‘사망설’ 가짜뉴스에 분노…“천벌 받아 마땅”
- 주우재 “‘이 음료’ 끊었더니, 두통·식도염 싹 사라졌다”…뭐길래?
- ‘매일 새 악재’ 백종원 믿은 개미 웁니다…‘직원 블랙리스트’ 의혹에 감사원 신고까지 [종
- 빅뱅 전 멤버 승리, 항저우 클럽서 포착…“中에 대한 도발”
- ‘26억 사기 피해’ 이민우, 안면신경마비 고백…“완치 힘들어”
- ‘장원영 비방 네티즌’ 개인정보 유포범, 알고보니 바이두 부사장 딸…어긋난 팬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