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교보손글씨 2024 박서우체` 무료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문고는 '손글쓰기문화확산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 중인 교보손글씨대회 수상자의 손글씨를 기반으로 제작한 '교보손글씨 2024 박서우체'를 무료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체는 제10회 교보손글씨대회에서 으뜸상을 수상한 박서우 씨의 손글씨를 기반으로 제작한 폰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성적이고 부드러운 필체가 특징
한글 1만1172자·영문·특수문자 지원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교보문고는 ‘손글쓰기문화확산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 중인 교보손글씨대회 수상자의 손글씨를 기반으로 제작한 ‘교보손글씨 2024 박서우체’를 무료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체는 제10회 교보손글씨대회에서 으뜸상을 수상한 박서우 씨의 손글씨를 기반으로 제작한 폰트다. 교보문고에 따르면 자연스러우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이 특징이다. 교보문고가 무려 배포하는 박서우체는 한글 1만 1172자 외에 영문 94자와 KS특수문자 986자를 지원한다.
‘교보손글씨 2024 박서우체’를 제작한 윤디자인 관계자는 “손글씨의 따뜻한 감성과 개성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필압의 변화와 곡선의 흐름을 조화롭게 조정하는 데 집중했다”면서 “획 하나하나에 담긴 손글씨의 감성을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다양한 디자인 환경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했다.
‘교보손글씨 2024 박서우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인쇄·출판·영상·웹·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교보문고 페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폰트 설치 방법과 사용 규정은 서체 가이드를 통해 상세히 안내된다.
교보손글씨대회 수상자인 박서우 씨는 “손글씨는 누구나 쓰기 쉬우면서도 개성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매력이 있다”며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스럽게 쓴 글씨가 누군가에게 따뜻함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손글씨는 단순한 문자가 아닌 감성을 담아 소통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이번 폰트 배포를 통해 손글씨의 가치와 따뜻한 감성을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손글쓰기문화확산캠페인은 다음달 4월 15일 ‘제11회 교보손글씨대회’를 시작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탄핵 여전히 ‘안갯속’...4월 선고설도 솔솔
- 코스피, 수분간 거래 정지…거래소 “원인 파악 후 입장 발표”(상보)
- '티니핑라면' 일냈다…엄마들 '파산핑' 주의
- "미성년자 연애가 범죄? 김새론 어려 비린내"…김갑수 발언 논란
- “초봉 5000만원·사택도” 복지 끝판왕 ‘이 회사’ 어디
- "병원 앞 2시간 대기하다 아이 받아"...'조끼' 벗은 구급대원이 한 말
- “애보랴 일하랴” 육아휴직 후 퇴사, 지원금은 ‘100%’
- 25세 만삭 아내가 남긴 '95억 사망보험금'…돈벼락 진실은?[그해 오늘]
- 기생충 득실…‘이 물고기’ 절대 회로 먹지 마세요
- "원자로 설계 SW 유출시도 적발" 韓 민감국가 지정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