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공주대와 '늘봄학교 고도화' 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스크림에듀가 지난 17일 국립공주대학교와 충청남도 지역 혁신 중심대학 지원체계(RISE) '늘봄학교 고도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주대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카이스트, 남서울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교, 금강대로 구성된 컨소시엄과 아이스크림에듀를 비롯해 더 드론 비행교육원, 유소년연구소, 에듀밋, 코코드론으로 구성된 협력기관이 주요 충청남도 늘봄 프로그램 개발 및 고도화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아이스크림에듀가 지난 17일 국립공주대학교와 충청남도 지역 혁신 중심대학 지원체계(RISE) ‘늘봄학교 고도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주대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카이스트, 남서울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교, 금강대로 구성된 컨소시엄과 아이스크림에듀를 비롯해 더 드론 비행교육원, 유소년연구소, 에듀밋, 코코드론으로 구성된 협력기관이 주요 충청남도 늘봄 프로그램 개발 및 고도화를 진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스크림에듀는 충남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인공지능(AI) 코스웨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방과 후 홈런의 수준별, 단계별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AI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및 학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또 아이스크림에듀는 기관별 맞춤 공공사업 전담 조직을 운영하며 충남 지역 초등학교 등 기관에 맞춤형 통합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사업실 이사는 “충남 지역 늘봄학교 고도화 및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 디지털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늘봄학교에서도 체계적인 학습 관리와 개인 맞춤형 학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극비 결혼 김종국 아내 공개 "원래 알던 동생이었다"
- 부여 사찰서 불…주지스님 숨진 채 발견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가수 신씨, 수년간 美 원정도박…공연 선급금 20억 빼돌려"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18세 연하' 女의원 술에 마약 타 놓고 "바보 같은 실수"..60대 佛 전직의원의 황당 주장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