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신동엽에 질렸다.."SNL 섭외, 3일 술 마시고 기어가"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톱스타들이 굴욕적인 밈 생산 위험에도 뛰어드는 SNL 출연, 그 이면에 비밀이 있었다.
이병헌은 "동엽씨랑 워낙 친한 친구 사이인 만큼 어떻게든 도와주고 싶었고 진짜 뭔가를 하고 싶었다"면서도 "하지만 무리라고 생각해 술이 취해도 오케이 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버텼다. 평소 신동엽 씨는 밤 11시면 자는데 새벽 3시까지 있는거다. 동엽이가 기어서 갔다. 겨우 잘 보냈나 싶었는데 다음날 또 찾아와서 또 새벽 2시까지 술을 마셨다. 그날도 잘 버텼는데 다음날 또 밸을 누르더라"라고 혀를 내둘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톱스타들이 굴욕적인 밈 생산 위험에도 뛰어드는 SNL 출연, 그 이면에 비밀이 있었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뜬뜬'이 지난 15일 공개한 영상에는 이병헌이 게스트로 출연한 모습이 담겼다.
유재석은 "병헌이 형이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SNL 코리아' 첫 호스트 출연을 했었다"고 운을 뗐다. 이병헌은 "신동엽 씨 집요함은"이라며 혀를 내두르며 "우리 집에서 3일 밤을 새웠다"라고 고털어놨다.
그는 "신동엽씨는 진짜 대단한 것 같다. 우리집에서 정말 3일 밤을 샜다"며 "동엽씨를 아시겠지만, 그렇게 집요하게 안 보이지 않냐"고 했다. 이에 개그맨 유재석은 "맞다. 그런 정도가 아니다"고 공감했다.
이병헌은 "신동엽씨가 어느 날 갑자기 집에 온다고 했다. 내가 평소 좋아하는 정말 좋은 와인을 한 병도 아니고 4병을 가져왔다"고 밝혔다.
"3병째 꺼내는 순간 이상해서 '집어 넣어라'고 했다. 아니나 다를까 바로 'SNL 코리아' 출연을 이야기했다"며 2021년 'SNL 코리아'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병헌은 "동엽씨랑 워낙 친한 친구 사이인 만큼 어떻게든 도와주고 싶었고 진짜 뭔가를 하고 싶었다"면서도 "하지만 무리라고 생각해 술이 취해도 오케이 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버텼다. 평소 신동엽 씨는 밤 11시면 자는데 새벽 3시까지 있는거다. 동엽이가 기어서 갔다. 겨우 잘 보냈나 싶었는데 다음날 또 찾아와서 또 새벽 2시까지 술을 마셨다. 그날도 잘 버텼는데 다음날 또 밸을 누르더라"라고 혀를 내둘렀다.
이병헌이 쉽게 승낙하지 못한 이유는 공황장애 때문이었다. 이병헌은 "나도 영광스럽지만, 내가 울렁증 같은 게 있다. 무대 위에 서거나 생방송에 대한 부담감 탓에 약간 벌거벗겨진 느낌"이라며 "역할로 카메라 앞에 서면 괜찮은데 '안녕하세요 이병헌입니다'라고 내 이름을 말하는 순간 모든 스스로의 최면이 �팁愎�. ('SNL' 생방송 무대에서) 인사하는 순간 '갑자기 거기서 공황이 오면 어쩌나'라는 생각했다. 자기 자신으로 (무대에) 나오는 것이 배우들한테 익숙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동엽이가 '한 번만 도와줘'라고 할 때 '나 쓰러질 수도 있어'라고 반복했다"라고 털어놨다.
이병헌은 "내가 촬영 없으면 집에만 있는 걸 아니까 'SNL도 언젠가 하게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유재석은 이에 "병헌이 형이 마음이 약하네"라며 감쌌다. 이병헌은 "그래서 지금 내 '밈'이라는 것들이 홍수다"라고 당황했다.
하정우도 SNL 호스트 출연이 예정되어 있다. 하정우는 16일 정재형의 요정재형 채널에 출연해 SNL 호스트가 예정되어 있다고 했다. 하정우 또한 "SNL은 매 시즌 연락이 온다. 매번 거절했는데 이번에는 나가야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승낙했다"며 SNL 코리아의 미친 섭외력에 엄지를 들었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김수현 설거지 사진' 공개됐다… 유가족 "미성년자 시절 연애 인정…
- '46세' 토니안 "16년 동거인 있었지만..결국 합의이혼" ('신랑수업…
- 강병규, 유재석·강호동 회당 출연료 폭로 "4000만 원 안 되려나" (…
- 고현정 가족사진...우아한 미모 유전자 그대로
- '박시은♥' 진태현, 경사 터졌다 “2년 만에 해내, 하늘에서 기다리는 딸에 감사”
- 김준호, 안검하수 수술 전·후 첫 공개..."눈썹 지방제거는 10년 전에 해" ('데이앤나잇')
- 송혜교, 화려한 재벌가 인맥..."아버지처럼 힘이 되어주시는 분"
- 민혜연, ♥주진모와 한겨울에 옷 벗고 열정 골프..유쾌한 부부 경쟁
- 유명 여배우 "5년간 몸속에 기생충…카페인 끊었다" 고백
- 유명앵커 모친 납치사건..현상금 7천만 “자택서 혈흔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