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 17' 봉준호 감독, 축덕 꿈 이뤘다! 달수네 출연본 14일 오후 6시 공개

조남기 기자 2025. 3. 14. 15: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키 17'의 봉준호 감독이 '축덕의 꿈'을 이뤘다.

봉준호 감독은 박문성 해설위원이 운영하는 축구 유튜브채널 달수네라이브(youtube.com/@dalsoolive)에 출연했다.

얼마 전 개봉한 '미키 17'의 봉준호 감독은 평소 영화 인터뷰에서 꾸준히 내비쳤던 '축구 덕후'의 입담을 달수네라이브에서 마음껏 펼쳤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미키 17'의 봉준호 감독이 '축덕의 꿈'을 이뤘다.

봉준호 감독은 박문성 해설위원이 운영하는 축구 유튜브채널 달수네라이브(youtube.com/@dalsoolive)에 출연했다. 영상은 14일 오후 6시에 첫 공개된다.

얼마 전 개봉한 '미키 17'의 봉준호 감독은 평소 영화 인터뷰에서 꾸준히 내비쳤던 '축구 덕후'의 입담을 달수네라이브에서 마음껏 펼쳤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인터뷰 때마다 축구를 좋아한다는 점과 홍보팀의 반대로 축구 유튜브 채널에 출연을 못 하고 있다는 하소연을 했던 봉준호 감독이 마침내 원 없이 축구 이야기를 풀어냈다.

봉준호 감독은 영화 관련 이야기라고는 영국 촬영 현장의 조감독들과 응원하는 팀이 달라서 괴로웠다는 말 외에는 1시간 넘는 시간 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축구 이야기만 나눴다는 후문이다. 그는 1970년대부터 최근까지 월드컵의 역사와 세계 축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꼽았으며, '김덕배' 케빈 더 브라위너 선수에 대한 이야기까지 눈을 빛내며 전파했다. 또한 원작 소설 미키 7이 하필 미키 17이 된 이유, 축구와 카메라를 보는 독특한 시선 등 기존 인터뷰에서 볼 수 없던 흥미로운 스토리들도 쏟아냈다.

봉준호 감독의 달수네라이브 출연분은 애초 1회분으로 예정됐으나, 넘치는 분량으로 오는 21일 오후 6시에도 두 번째 이야기가 추가 업로드될 예정이다.

2월 28일 한국 개봉, 3월 7일 글로벌 개봉 후,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미키 17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달수네라이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