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바이오, '관리종목' 우려에도 8%대 상승··· 임상 기대감 ↑ [Why 바이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288330)(브릿지바이오)가 '관리종목' 지정 가능성을 공시했음에도 주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다음달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인 'BBT-877'의 임상 2상 톱라인(주요지표) 발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브릿지바이오가 10일 관리종목 지정 가능성을 공시했음에도 주가가 떨어지기는커녕 강세를 보이고 있는 셈이다.
브릿지바이오는 현재 BBT-877의 글로벌 임상 2상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BBT-877 2상 결과 발표 기대감 반영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288330)(브릿지바이오)가 ‘관리종목’ 지정 가능성을 공시했음에도 주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다음달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인 ‘BBT-877’의 임상 2상 톱라인(주요지표) 발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브릿지바이오 주가는 현재 6720원으로 전일 종가 대비 8.39% 상승했다. 브릿지바이오가 10일 관리종목 지정 가능성을 공시했음에도 주가가 떨어지기는커녕 강세를 보이고 있는 셈이다.
브릿지바이오는 “2024년도 감사보고서에서 법차손 요건 미충족 사실이 최종 확인될 경우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53조에 따라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리종목에 지정되면 거래소 판단에 따라 일정 기간 매매 거래가 정지될 수 있고 주식 신용거래가 금지된다.
그럼에도 시장에서는 BBT-877의 임상 2상 결과에 더 큰 기대감을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브릿지바이오는 현재 BBT-877의 글로벌 임상 2상 마무리 단계에 있다. 임상은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 120명을 대상으로 BBT-877 또는 위약을 24주 동안 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차 평가지표는 강제폐활량(FVC) 변화다.
브릿지바이오는 지난달 모든 임상 참가자의 투약 후 4주간의 추적 관찰을 포함한 마지막 기관 방문을 완료하며 임상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달 중 임상 2상의 톱라인 발표가 예정돼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에 긍정적인 톱라인이 발표되면 브릿지바이오의 기술이전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현, 드디어 입 연다 '다음 주 공식 입장 발표할 것' [전문]
- '연봉 1억원' 中 신의 직장서 벌어진 일…'정규직 72명 부정 채용 연루'
- '아이폰16 비싸도 '이것' 믿고 샀는데'…소비자들 불만 폭주, 무슨 일?
- 얼굴에 뽀뽀 받은 두 살배기 한쪽 눈 '실명'…황당한 사건, 원인은?
- '2층에서 반려견을'…10살 아들의 '하나뿐인 친구' 창밖으로 던진 父 결국
- '기 받아갑니다'…'딥시크 열풍'에 뜬 中 새 관광 명소는
- '손흥민 도움 맹활약' 토트넘, 알크마르 누르고 유로파리그 8강 진출
- 서천 '묻지마 흉기 살인' 피의자는 34세 이지현…경찰, 신상정보 공개
- '요즘 4050 여기서 용돈 받는대' 2달 만에 100만 돌파했다는 이 서비스
- '700만원으로 람보르기니 차주 되는 법'…전세계 단 500대뿐인 '슈퍼 유모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