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수액 전문 개발 기업 ‘우성제약’ 인수…‘연구개발 중심’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라젠이 수액 전문 개발 기업 우성제약을 인수했다.
우성제약은 수액 전문 개발 기업으로 주요 고객처는 3차 병원 등 대형병원이다.
신라젠 관계자는 "우성제약은 기존 제품군과 파이프라인이 유망한 제약기업"이라며 "우성제약 인수는 단순히 매출 확보 차원을 넘어 연구개발과 완제품 판매를 모두 아우르는 토탈 제약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라젠. [연합]](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3/14/ned/20250314065654508ymxw.jpg)
[헤럴드경제=최은지 기자] 신라젠이 수액 전문 개발 기업 우성제약을 인수했다.
15일 신라젠은 전날 공시를 통해 코렌텍으로부터 우성제약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수 조건은 코렌텍이 보유한 우성제약 지분 80%를 현금 90억 원과 신라젠 전환사채(CB) 10억원으로 매입하는 조건이다. 잔여 20% 지분은 우성제약 조환우 대표 등으로부터 매입하며 지분 전량을 확보했다. 사업의 연속성을 위해 조환우 우성제약 대표는 신라젠에 합류할 예정이다.
우성제약은 수액 전문 개발 기업으로 주요 고객처는 3차 병원 등 대형병원이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인 프로파인퓨전주와 뉴아미노펜프리믹스주 두 제품이 주력 제품이며 이외에도 항바이러스제와 필수 미네랄, 이부프로펜 주사제 등으로 제품군이 형성되어 있다. 프로파인퓨전주는 아세트아미노펜 수액제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고, 뉴아미노펜프리믹스주는 소아 적응증을 추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우성제약은 현재 기존 제품군 외에도 항균제, 항암 보조제, 관절염 치료제 등 다양한 제네릭 및 개량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정부 지원 과제로 선정된 덱시부프로펜 수액제 개발은 세계 최초이며, 이르면 3년 이내에 개량신약으로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라젠은 인수계약 체결 이전까지 국내 유명 로펌 및 회계법인, 제약 전문 컨설팅 업체와 공동으로 우성제약을 대상으로 정밀 실사를 진행했고 최종 인수 적격 판정을 받았다.
이번 우성제약 인수를 확정하며 앞으로 기업 간 합병을 추진해 내부에 제약사업부로 편입할 계획이다. 이로써 신라젠은 기존 항암제 연구개발 전략을 유지하며, 완제 의약품 개발·판매 기능을 보유한 연구개발 중심 제약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신라젠 관계자는 “우성제약은 기존 제품군과 파이프라인이 유망한 제약기업”이라며 “우성제약 인수는 단순히 매출 확보 차원을 넘어 연구개발과 완제품 판매를 모두 아우르는 토탈 제약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라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당 3억 버는데”…김수현 ‘김새론 논란’에 200억 위약금?
- 서예지, ‘양다리 루머’ 적극 반박…“김수현, 그의 형 관계 없다”
- “19만원 냈는데, 다 망쳤다” 뮤지컬 무개념 관객 판쳤는데…뜻밖에 ‘대반전’
- 서유리 “내가 벗방 BJ?…허위사실 재유포 땐 법적 대응”
- 백종원 “용납 못할 잘못 깊이 반성…신속 개선 약속”
- 이영애 vs 이혜영, 두 명의 ‘헤다 가블러’가 주는 다른 울림
- “김새론 계단에서 한참 울어…누군지 몰랐다” 빌라 이웃 목격담
- ‘대전 초등생 살인’ 48세 교사 명재완 신상공개 [세상&]
- 뉴진스 팬덤 3만 명, “전속 활동 강제는 고통 연장” 탄원서 제출
- 관식 박보검 질투날 판..‘폭싹’ 공개직전 애순 아이유, 차은우와 다정한 화보..뭇여성들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