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효성티앤씨·첨단소재 이사보수 한도 안건 ‘반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이 효성티앤씨와 HS효성첨단소재의 이사 보수 한도 안건에 대해 '반대' 표를 행사하기로 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수책위)는 13일 제4차 위원회를 열고 효성티앤씨, HS효성첨단소재, POSCO홀딩스, 하이트진로 총 4곳의 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했다.
수책위는 오는 20일 각각 열리는 효성티앤씨와 HS효성첨단소재의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에 대해 반대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국민연금이 효성티앤씨와 HS효성첨단소재의 이사 보수 한도 안건에 대해 ‘반대’ 표를 행사하기로 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수책위)는 13일 제4차 위원회를 열고 효성티앤씨, HS효성첨단소재, POSCO홀딩스, 하이트진로 총 4곳의 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했다.
수책위는 오는 20일 각각 열리는 효성티앤씨와 HS효성첨단소재의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에 대해 반대하기로 했다. 보수 한도 수준이 보수 금액에 비춰 과다하다는 판단에서다. 그 외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 선임 등의 안건은 모두 찬성하기로 했다.
오는 20일 열리는 POSCO홀딩스 정기 주주총회, 21일 열리는 하이트진로 정기 주주총회에 상정된 각각의 안건에 대해서는 모두 찬성하기로 결정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현 팬카페 “변함없이 함께할 것”…‘손절’ 아니었다
- 서예지, ‘양다리 루머’ 적극 반박…“김수현, 그의 형 관계 없다”
- “19만원 냈는데, 다 망쳤다” 뮤지컬 무개념 관객 판쳤는데…뜻밖에 ‘대반전’
- 서유리 “내가 벗방 BJ?…허위사실 재유포 땐 법적 대응”
- 백종원 “용납 못할 잘못 깊이 반성…신속 개선 약속”
- 이영애 vs 이혜영, 두 명의 ‘헤다 가블러’가 주는 다른 울림
- “김새론 계단에서 한참 울어…누군지 몰랐다” 빌라 이웃 목격담
- ‘대전 초등생 살인’ 48세 교사 명재완 신상공개 [세상&]
- 뉴진스 팬덤 3만 명, “전속 활동 강제는 고통 연장” 탄원서 제출
- 관식 박보검 질투날 판..‘폭싹’ 공개직전 애순 아이유, 차은우와 다정한 화보..뭇여성들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