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레이드 브리핑] 넥스트레이드, 포함 예정이던 금양 대신 태광산업 편입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넥스트레이드 브리핑' - 도지은
애프터마켓 정리해드립니다.
넥스트레이드에 포함 예정이었던 금양 대신 태광산업을 편입할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금양이 관리종목으로 지정됐고, 코스피 200에서 제외된 반면, 태광산업이 코스피200에 편입됐기 때문인데요.
당초 넥스트레이드는 코스피 200, 코스닥 150 지수 구성 종목과 시가총액, 거래대금 상위종목을 기준으로 거래 대상 종목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매매체결종목을 네 단계에 걸쳐 적용하고 있는데, 1단계는 현재 10개의 종목, 2단계에 100 종목, 3단계에 240 종목, 4단계에 450 종목을 추가해 이달 총 800개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빠지고 추가되는 종목에 대해서 짚어드리면서 10개 종목 마감 상황 살펴봅니다.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5개 종목입니다.
에스오일은 0.83% 상승한 6만 700원에, 메인 마켓에서도 상승세 보였던 LG유플러스, 애프터마켓에도 상승세 이어가면서 1.63%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섯 개 종목 중 가장 상승 폭이 컸고요.
이 외에 코오롱인더와 제일기획은 0.46% 하락, 롯데쇼핑은 0.3% 떨어진 6만 7천 300원에 마감했습니다.
코스닥 상장사 5개 종목도 살펴봅니다.
역시나 혼조세로 보였는데요.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96% 상승으로 10종목 중 거래대금 1위 기록합니다.
한국거래소와 비슷한 상승폭 보였는데요.
참고로 올해 들어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던 엔터주들은 이달 들어서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줄어드는 데다가 중국의 경기 침체 우려도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주요 아티스트들의 컴백 예정 소식과, 1분기 실적 기대감 등을 이유로 여전히 엔터주의 상승세를 점치고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동국제약은 0.2% 하락한 반면, 게임주 컴투스는 2.28% 상승하면서 4만 2천 700원에 마감했습니다.
에스에프에이는 0.15% 하락, 골프존은 0.17% 상승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어제(12일) 코스피 상승은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주도했습니다.
과연 오늘(13일) 넥스트레이드 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은 어떤 종목에 러브콜을 보낼지, 프리마켓에서부터 함께 지켜보시죠.
애프터마켓 마감 시황이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집공고엔 죄다 경력직'…구직 포기한 청년백수 '무려'
- 관세 전쟁 막 올라…철강·알루미늄 기업 직격탄
- 삼성 어쩌나…"TSMC, 엔비디아 등에 '인텔 파운드리' 합작투자 제안"
- 요즘 방산이 핫하던데…폭스바겐 "방위산업 진출 검토"
- 한국인 숏폼 1인당 평균 48시간 이상 사용…숏폼 사용시간 OTT 7배
- '오늘 마스크 꼭 쓰세요'…중국발 미세먼지 습격
- [단독] 메리츠화재, MG손보 인수 결국 포기…내일 통보
- "투자자 85%, 머스크의 정치활동 테슬라에 '부정적' 인식"
- 美 소비자물가 일단 안도…트럼프 관세 여파, 이제 시작
- 벤츠·아우디 등 수입차 11개 차종 1만5천여대 리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