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ADT캡스,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쉴더스의 물리보안 서비스 ADT캡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지능형 폐쇄회로(CC)TV 성능 시험'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부문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ADT캡스의 AI CCTV가 보안뿐만 아니라 매장 운영과 고객 관리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해 AI 보안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CCTV 탑재한 ‘AI 보안 설루션’ 공식 인증
혼잡 구역, 다중 출입시설서 유용…사고 예방
![SK쉴더스 물리 보안 서비스 ADT캡스의 뷰가드 AI CCTV [SK쉴더스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3/12/ned/20250312091053373jrnh.jpg)
[헤럴드경제=차민주 기자] SK쉴더스의 물리보안 서비스 ADT캡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지능형 폐쇄회로(CC)TV 성능 시험’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인증은 영상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된 특정 행위를 지능형 CCTV가 정확하게 구분하고 검출하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침입, 배회, 방화 등의 상황을 정확히 탐지해야 정답으로 기록되며, 검출 정확도가 90% 이상이어야 성능 인증을 받을 수 있다.
ADT캡스는 기존 침입, 배회, 쓰러짐, 방화에 대한 인증에 이어, 올해 마케팅 분야 성능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이 인증은 다수 인원이 출입하는 혼잡 구역에서 동일 인물의 입장과 퇴장을 추적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시험이다.
SK쉴더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ADT캡스의 인공지능(AI) CCTV가 유동 인구가 많은 매장이나 무인 매장에서 도난 방지, 고객 동선 분석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된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고 밝혔다.
![ADT캡스의 뷰가드 AI 활용 포스터 [SK쉴더스 제공]](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3/12/ned/20250312091054194vpin.jpg)
ADT캡스의 AI CCTV는 카메라 자체에 AI 기술을 탑재해 별도의 서버 구축 없이 실시간 영상 보안과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CCTV다. 500만 화소의 초고화질 카메라로 24시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사람, 성별, 색상 등 세부 키워드를 구분해 빠른 영상 검색을 지원한다. 아울러 AI 기능을 활용해 매장부터 공장, 학교까지 여러 산업 분야에서 확인이 필요한 영상을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다.
예상치 못한 사고도 예방해 준다. 고객이 미리 설정한 금지 구역에 대한 침입이나 쓰러짐 등 이상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알림을 전송해 주기 때문이다. 문 열림, 정전 등 이상 신호가 발생하면 24시간 대기 중인 최단 거리 ADT캡스 출동 대원이 출동한다. 또 비상 상황 시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즉시 협력해 피해를 최소화한다.
SK쉴더스는 ADT캡스의 AI CCTV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다양한 산업군에 맞춤형 보안 설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향후 무인 매장 내의 안전을 평가하는 기준의 인증 획득도 계획하고 있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부문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ADT캡스의 AI CCTV가 보안뿐만 아니라 매장 운영과 고객 관리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해 AI 보안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홀린듯 클릭, 또 당했다” 나만 그런 줄 알았는데…인스타 ‘물건 팔이’ 이 정도라니
- 휘성, 빈소 없이 떠난다…“내 10대는 온통 너였는데…나의 첫 가수, 안녕” 추모 행렬
- “김새론, 김수현과 15살 때부터 6년 열애” 의혹 제기…김수현 측 “법적 대응”
- “한국, 도대체 어떻게 해야”…김새론 이어 휘성에도 입 연 예일대 의사
- 유재석, 200억 논현동 땅에 건물 짓는다
- ‘인피니트’ 이성종, 전 소속사 상대 미지급 정산금 소송 ‘승소’
- “원숭이에 먹이 던지듯 행동 말라”…휘성, 생전 악플에 ‘몸서리’
- 헨리 “1년간 미국서 노예처럼 살았다”…무슨 일?
- “아빠, 저 누나랑 결혼해”…부모님 나이차 30살, 재혼 가정사 고백한 소유진
- 백종원 된장에 중국산 원료…이번엔 농지법 위반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