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 진주 김설, 걸그룹 도전하나…폭풍 성장 근황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진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아역 배우 김설이 걸그룹에 도전하는 놀라운 근황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10일 MBN 새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언더피프틴' 측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 59인의 프로필을 공개했다.
'아일라' 이후 이렇다 할 활동이나 근황이 드러난 적 없던 김설이 배우에서 아이돌 오디션 참가자로 보여줄 새로운 모습과 끼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설 프로필 눈길…포지션은 '멀티'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진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아역 배우 김설이 걸그룹에 도전하는 놀라운 근황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59인의 지원자들 프로필 가운데 김설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설은 2015년부터 2016년까지 방영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응8)에서 선우(고경표 분)의 어린 여동생 ‘진주’ 역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다. ‘국민 아가’, ‘국민 아역배우’란 수식어와 애칭도 붙었다. ‘응8’ 방영 당시 아역 김설의 먹방 장면도 많은 인기를 끈 바 있다. 지난해에는 중학교에 진학했다.
프로필 속 김설은 여전히 맑고 귀엽지만, ‘응8’ 때와 비교해 폭풍성장한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프로필 속 김설은 하얀색 블라우스를 입고 미소짓고 있다. 프로필과 함께 공개된 설명문구 속 김설의 포지션은 ‘멀티’로 기재돼 있다. ‘국민 아역배우의 걸그룹 도전기’란 문구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언더피프틴’은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등을 제작했던 서혜진 대표가 설립한 제작사 크레아 스튜디오가 새롭게 제작한 프로그램이다. 오는 31일 오후 9시 10분 MBN에서 첫방송된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휘성, 주말 콘서트 앞두고 사망 충격… 향년 43세(종합)
- “동물원 원숭이한테 먹이 던지듯”…故휘성, 생전 악플로 고통
- “되팔아 400만원 벌었대”…홈플 상품권 ‘역베팅’ 대란
- "'흉악범' 윤석열이 나왔다, 참담하다"…거리 나선 野
- "이젠 정말 한계다"…맘스터치 일부 사장님들, 결국
- “尹 복귀시 또 계엄?”…단식 농성 김경수의 ‘나락 시나리오’
- “초6딸 서랍에 피임약...모른 척 해야 하나” 오은영 대답은
- 김수현 측 "김새론 15세부터 열애? 허위사실…강력한 법적대응할 것"[공식]
- "죽을 맛" 사라진 20만명…IMF때보다 심각한 상황
- 고 김하늘양 살해 교사…신상 공개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