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에식스솔루션즈, 대표주관사 선정… 자회사 상장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그룹의 자회사 에식스솔루션즈가 내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주관사를 선정했다.
10일 재계와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에식스솔루션즈는 대표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공동 주관사로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을 선정했다.
LS 관계자는 "에식스솔루션즈는 내년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LS ELECTRIC(LS일렉트릭)의 자회사 KOC전기도 상장을 추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S그룹의 자회사 에식스솔루션즈가 내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주관사를 선정했다.

10일 재계와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에식스솔루션즈는 대표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공동 주관사로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을 선정했다. 에식스솔루션즈는 미국 슈페리어에식스의 자회사다.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LS 관계자는 “에식스솔루션즈는 내년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LS ELECTRIC(LS일렉트릭)의 자회사 KOC전기도 상장을 추진 중이다. KOC전기는 변압기 제조 사업을 하고 있다. KOC전기는 코스닥시장 상장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S그룹 산하 LS이링크, LS엠앤엠, LS이브이코리아도 상장을 계획 중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세계 군함 교체 수요 1000척… 미국 外 시장으로 눈 돌리는 조선업계
- [단독] “보증금 1억에 월 20만원 아파트”… 협동조합형 사회주택 활성화 추진
- “명의 도용됐다”·“돈 빠져나간다”… ‘쿠팡 보이스피싱’ 기승
- [비즈톡톡] 쿠팡의 자충수, 자본 경량화 작업에도 ‘빨간불’
- [CES 2026] “로봇 청소기 회사가 콘셉트카 전시”… 영역 파괴 나선 테크 기업들
- [Why] 이란·러시아 이어 쿠바도… 공산권 특수부대·정보기관은 어쩌다 ‘허수아비’가 됐나
- HD현대중공업, 美 해군 군수지원함 MRO 추가 수주
- “바가지 안 가” 울릉 관광객 감소세…1년 새 3만7000명 줄어
- [단독] 한투리얼에셋 300억 블라인드 브릿지 펀드 ‘전액 손실’ 위기
- [CES 2026] 로봇청소기 총공세 퍼붓는 中… 엇갈린 전략 내놓은 삼성·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