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 와일즈, 사냥 지겨우면 '대물 낚시'에 도전하자

최은상 기자 2025. 3. 10. 17: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렵과는 다른 재미를 가진 낚시 콘텐츠..도전 과제 완료 방법 정리

캡콤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거대 몬스터를 수렵하는 콘텐츠가 메인이지만, 채집 콘텐츠도 그에 못지 않게 잘 만들었다. 채집 중 백미는 낚시다. 한 번 맛보면 어느새 진득하게 찌를 던지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단순히 찌를 던지고 물고기가 물면 리듬 게임 타듯이 간단한 미니게임 정도에 그치지 않는다. 진짜 낚시를 하는 기분이 들 정도로 팽팽한 물고기와의 힘싸움을 잘 표현했다. 특히, 패드로 하면 그 진동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손맛이 제대로 느껴진다.

몬헌 와일즈는 출시 일주일이 넘었기에 연휴와 주말 동안 달린 유저라면 이제 슬슬 즐길 콘텐츠가 떨어졌을 가능성이 크다. 아티어 무기와 장식주 파밍에 지쳤다면 낚시를 하며 도전 과제를 완료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나쁘지 않다.

낚시는 사이드 미션 30개 달성, '몬스터 오징어 헌터'와 대물 낚시 세 가지 도전 과제를 한 번에 클리어한다. 슬슬 수렵 생활이 지겨워진다면 기분 전환 및 도전 과제 달성을 위해 대물 낚시에 도전해보자.
 

① 황금어

황금어는 주홍빛 숲 구역 8 동굴 호수에서 쉽게 낚을 수 있다. 동굴 호수가 열리지 않은 유저는 구역 12 북동부 후보지 캠프 앞에 있는 샛길을 따라 내려와 들어가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황금어는 환경과 시간대 관계없이 등장하기 때문에 아무 때나 가서 잡으면 된다.  미끼는 '황금 버그헤드'를 사용한다. 

- 주홍빛 숲 구역 8 동굴 호수에서 쉽게 낚을 수 있다 

 

② 알배기 아미아 

- 용도의 폐허 구역 13 숨겨진 땅굴은 가보지 않았으면 맵에 표시되지 않는다 

알배기 아미아는 다양한 곳에서 낚을 수 있지만 용도의 폐허 구역 13 숨겨진 땅굴이 편하고 가장 확실하게 잡힌다. 구역 13은 지역에 진입해야 지도에 표시된다.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유저라면 맵에 나타나지 않는다. 

숨겨진 땅굴은 10번 간이 캠프 구역 앞에 있는 지움 열매 위치 1시 방향에 있는 덩굴을 타고 올라가면 들어갈 수 있다. 시간대는 관계없으나 환경을 풍요기로 맞추면 많이 등장한다. 빨간색과 분홍색 사이의 색감을 가진 물고기이고, '에메랄드 채터' 미끼를 쓰면 낚을 수 있다. 

- 10번 간이 캠프 구역 앞에 있는 지움 열매 위치 1시 방향에 있는 덩굴을 타고 올라가면 들어갈 수 있다

 

③ 대물 낚시 

본격적인 대물 낚시를 시작하는 단계다. 이전까지는 찌를 던지면 별다른 컨트롤 없이 바로 낚을 수 있는 물고기였던 반면, 이제는 나름의 숙련도와 센스를 요구한다. 낚시 방법을 알아야 대물을 낚을 수 있다는 의미다.

대물 낚시 포인트는 주홍빛 숲 구역 17 큰 호숫가가 국룰이다. 다양한 종류의 대물 물고기가 등장하고, 환경과 시간대도 다양하게 분포돼 있어 별도의 시간 조정을 할 필요가 없는 덕분이다. 미끼는 '도스 베이트'를 추천한다.

대물을 낚는 방법은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노하우를 체득하기까지는 꽤 고생할 수 있다. 대물 낚시 방법을 풀어 설명하자면 크게 세 가지를 주의해야 한다. 먼저 찌는 물고기보다 훨씬 뒤에 놓는다고 생각하고 던져야 한다. 이유는 물고기가 보이는 것보다 훨씬 멀리 있기 떄문이다.

- 물고기의 위치보다 뒤로 던지는 것이 포인트다 

따라서 물고기 뒤에 앞으로 찌를 살살 옮기면서 물고기를 유인하는 전략이 좋다. 처음 루어를 던질 때 조준점을 보이는 물고기보다 멀리 던지되 물고기 정면 쪽으로 놓는 요령이 '던지기' 단계의 핵심이다. 

두 번째는 '바늘 빼기' 대처다. 대형 어종들은 수면 위로 튀어오르며 바늘 빼기를 시도한다. 튀어오른 물고기의 머리 기준으로 기울어진 방향에 따라 방향키와 공격기를 같이 입력해야 한다. 단, 수면에 떨어지기 전에 입력해야 한다. 대형어가 공중에 떠있을 때 어느 정도의 시간을 주어주니 침착하게 보고 대응하면 된다. 

- 물고기가 뛰어오를 때 방향을 보고 판단한다 

세 번째는 '장애물 회피'다. 힘겨루기 도중 대형 어종들은 낚시터에 있는 기둥이나 바위 등의 장애물을 이용해 낚싯줄 끊기를 시도한다. 한 번만 실패해도 낚싯줄 내구도를 대량으로 깎기 떄문에 매우 위험한 패턴이다. 낚싯줄이 끊어지면 대물은 그대로 잠수해 사라진다.

장애물 회피가 필요할 땐 전용 시스템 문구가 화면이 등장하기 때문에 타이밍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된다. 물고기가 장애물에 닿기 전에 물고기의 진행 방향의 반대로 당겨줘야 한다. 반대로 당기고 있으면 물고기가 버티다가 경로를 바꾼다.

마지막은 천천히 릴을 감아서 물고기를 낚아 올리는 단계다. 앞선 세 가지 과정을 이겨내면 물고기가 지치는 순간이 온다. 이 때 릴을 빠르게 감아 낚아올리면 된다. 물가에 가까울수록 한 번에 낚아 올릴 확률이 높다. 

- 장애물에 다가가면 시스템 문구가 나오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없다 

 

③ - ① 낚시 이벤트

- 물고기가 매우 잘 등장하는 빅 이벤트 

큰 호숫가 등에 가면 가끔 물고기 떼가 모이는 것처럼 수면이 첨벙거릴 때가 있다. 이때 익룡들이 날아와 사냥을 시작한다. 해당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안보이던 대형 어종이 갑자기 모습을 드러내기도 한다. 첨벙이는 원형 이펙트의 중앙에 루어를 던져 릴을 감다보면 높은 확률로 어종들이 루어를 문다.

 

④ 그랜드 에스카나이트

- 검은 바탕에 홀로 파랗게 빛나기 때문에 구분하기 쉽다 

대물 낚시에 성공했다면 '그랜드 에스카나이트'를 낚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 주홍빛 숲 구역 17 큰 호숫가에서 환경을 '기상 이변', 시간대를 '밤'으로 설정하면 된다. 수면 위에 파랗게 반짝이는 물고기가 그랜드 에스카나이트다. 그 시간대에 유일하게 반짝이는 어종이기 때문에 구분하기 쉽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