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스타트업 젠젠에이아이, KAI서 120억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젠젠에이아이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으로부터 120억원의 시리즈A(사업화 단계) 투자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KAI는 이번 투자로 젠젠에이아이 지분 9.87%를 확보해 2대주주에 올랐다.
젠젠에이아이는 생성형 AI로 합성데이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젠젠에이아이는 군, 국방과학연구소, KAI 등과 첨단 전략 솔루션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합성 데이터를 생성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젠젠에이아이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으로부터 120억원의 시리즈A(사업화 단계) 투자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KAI는 이번 투자로 젠젠에이아이 지분 9.87%를 확보해 2대주주에 올랐다.
젠젠에이아이는 생성형 AI로 합성데이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국방 등 현장 데이터를 확보하기 어려운 분야의 데이터를 AI로 실제와 비슷하게 생성한다. 관련 데이터 수집 기간을 최대 90% 이상 줄이고 관련 비용을 50% 이상 감축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젠젠에이아이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정부의 ‘방산혁신기업 100’에 선정됐다. 지난 1월 ‘CES 2025’에선 AI 분야 혁신상을 받았다.
젠젠에이아이는 군, 국방과학연구소, KAI 등과 첨단 전략 솔루션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합성 데이터를 생성하고 있다. 젠젠에이아이는 이번 투자금으로 국방 분야의 다양한 무기 체계에 적용할 수 있는 합성데이터 생성 기술 등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AI 학습에 필요한 그래픽처리장치(GPU) 인프라 투자 및 인재 영입도 한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도 아닌데 송파도 제쳤다…4개월새 집값 '1억' 뛴 동네
- "5000원 위로 쳐다도 안봐"…유통가 휩쓰는 다이소몰 인기 비결
- 1조8000억 '대어' 기대감 폭발하더니…'반전 결과'에 발칵
- '적자 누적' 레고랜드, 결국 전무후무 '파격 결단' 내렸다
- 최근 국내 홍역 환자 72%, '이 나라' 다녀왔다…해외여행 주의보
- 1억이 17억 됐다…"공무원 그만두고 대박" MZ도 '줄퇴사' [관가 포커스]
- "지하철 무임승차 연령 올릴까요?" 물었더니…'깜짝 결과'
- "자칫하면 수십억 토해낼 판"…골프장 '발칵' 뒤집힌 이유
- 19만원에 샀는데 지금 '-93%'…개미들 '눈물 바다' [종목+]
- '고기 대신 먹어요' 5060 푹 빠졌다…예상 못했는데 초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