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백호, 13년 만에 플레디스 떠난다…아름다운 이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이스트 출신 가수 백호가 13년 동안 몸담았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6일 뉴스1 취재 결과, 백호는 최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이하 플레디스)와 계약을 종료하기로 합의했다.
백호는 지난 2012년 플레디스의 첫 보이그룹인 뉴이스트로 데뷔한 뒤 '여보세요', '여왕의 기사', '러브 페인트' 등의 곡을 발표해 왔다.
그 사이 백호는 플레디스와 신뢰를 바탕으로 두 차례 재계약했으나, 올해 첫 회사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뉴이스트 출신 가수 백호가 13년 동안 몸담았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6일 뉴스1 취재 결과, 백호는 최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이하 플레디스)와 계약을 종료하기로 합의했다. 양측은 신중한 논의 끝에,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며 전속계약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백호는 13년 만에 플레디스를 떠나게 됐다.
백호는 지난 2012년 플레디스의 첫 보이그룹인 뉴이스트로 데뷔한 뒤 '여보세요', '여왕의 기사', '러브 페인트' 등의 곡을 발표해 왔다. 2017년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한 후에는 유닛 뉴이스트 W로도 활동했다.
2022년 뉴이스트가 해체한 뒤 그해 9월엔 솔로 가수로 데뷔했으며 '노 룰즈', '엘리베이터', '왓 아 위', '러브 오어 다이', '웻 앤드 와일드', '너티 너티' 등의 곡을 발표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또한 백호는 예능 '더 도어' 시리즈, '더 트래블로그', '버디보이즈', '아이돌트럭', '먹어보쇼', '메소드클럽' 등에 출연하며 엔터테이너로도 활약했다.
그 사이 백호는 플레디스와 신뢰를 바탕으로 두 차례 재계약했으나, 올해 첫 회사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다. 여러 방면에서 활약 중인 백호의 향후 행보가 기대를 모은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레슨 학생 엄마와 불륜'…"알만한 전프로야구 선수 탓 가정 무너졌다"
- "여직원과 5년간 내연관계"…남편 저격했다가 팔로워 35만명 된 여성
- 고소영, 300억 건물 자랑했다가 뭇매…"효자" 발언 삭제 [N이슈]
- "아내와 3년째 리스…20대 여직원에 설렌다, 이혼도 감수" 40대 공무원 '뭇매'
- "10억 집은 막내가 가져" 아빠 영상에 집안이 뒤집혔다…뒤집을 수 있나
- "신이 점지해 준 남자와 관계 하지 않으면 가족 다 죽는다" 성매매 강요
- "혈액형 다른 내 딸, 친자 아니었다…아내는 '실수', 가족은 뭘 모르고 축하"
- "장어집서 차은우 관리? 누가 믿나"…前국세청 조사관이 본 '200억 탈세' 정황
- "폭우에 비 다 맞고 찍었는데…아기 출연료 단돈 16만원" 여배우 폭로
- 시댁 "결혼하면 시할머니까지 모셔라"…상견례 자리 박차고 나간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