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ooto AI, SK텔레콤과 함께 MWC 2025 참가… AI 기반 연구 혁신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성형 AI 기반 연구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tlooto AI(틀루토)가 MWC 2025 (Mobile World Congress)에 SK텔레콤과 함께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신해용 tlooto AI 이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ICT 박람회인 MWC 2025에서 SK텔레콤과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AI 기술이 학술 연구에 어떻게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지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성형 AI 기반 연구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tlooto AI(틀루토)가 MWC 2025 (Mobile World Congress)에 SK텔레콤과 함께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tlooto AI는 글로벌 연구자 및 기관을 대상으로 최첨단 AI 연구 지원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SK텔레콤의 개방형 AI 생태계 전략과 맞물려 있으며, tlooto AI는 SKT의 AI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해 연구자들이 보다 정밀하고 효율적으로 연구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논문 검색, 자동 요약, 데이터 시각화, 다국어 번역 등 AI 기반 연구 기능을 강조하며, 연구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해용 tlooto AI 이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ICT 박람회인 MWC 2025에서 SK텔레콤과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AI 기술이 학술 연구에 어떻게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지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WC 2025는 2025년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주요 기업이 최신 기술과 혁신을 선보이는 자리다. tlooto AI는 행사 기간 동안 SK텔레콤의 부스에서 데모 시연 및 파트너십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 개인정보 4억건 다크웹 떠돈다
- 美, 멕시코·캐나다 25% 관세 한 달 또 유예
- [르포]“쌓여있는 테무깡 반품”…테무 반품센터 가보니
- 美 국무장관, 이마에 '검은 십자가' 그린 채… “트럼프가 대통령이라 다행”
- 케이뱅크, ATM 입출금·이체 수수료 면제 전국 확대
- 신동빈 회장, 5년만에 롯데쇼핑 등기이사 복귀…“책임경영 강화”
- 韓 조선, 2월 글로벌 선박 수주 中에 밀려
- 뉴욕 한복판에 초대형 '비키니 카다시안' 풍선… “아이들도 보는데”
- 車 성수기 3월, 카니발 HEV 10개월 출고 대기
- 치토스 한 조각이 1.3억원... “포켓몬 리자몽 닮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