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사도 '인터배터리 2025' 출동...LG화학·롯데케미칼 등 차세대 기술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 롯데케미칼, 고려아연 등 배터리 소재사들이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5'에 총출동했다.
롯데 화학군 부스 안으로 걸음을 옮기자, 180㎡규모의 전시장 한 가운데 원통형 배터리가 충전되는 모습을 시각화한 기둥이 눈에 띄었다.
이날 이영준 롯데케미칼 총괄대표는 안덕근 산업통장부 장관이 롯데화학군 부스에 방문해 스페셜티 제품인 'WFT 배터리팩·케이스 보호판'에 대해 관심을 보이자 직접 설명에 나서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 화학군 3사 첫 공동 참가...이영준 대표 "소재 사업 열심히 할 것"
고려아연, 황산니켈 관련 기술 등 소개

[파이낸셜뉴스] LG화학, 롯데케미칼, 고려아연 등 배터리 소재사들이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5’에 총출동했다. 글로벌 전기차 캐즘(수요 둔화) 속에서도 미래 먹거리가 될 스페셜티 기술을 선보이며 어려운 업황의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인터배터리 2025에서 배터리 소재 관련 기업들이 차세대 배터리 기술 및 소재를 선보였다.
우선 LG화학 부스 전면에는 니켈 함량에 따른 다양한 양극재 제품군이 파우더 형태로 투명 컵에 담겨 전시됐다.
특히 LG화학은 이날 국내 최초로 양산되는 ‘전구체 프리 양극재(LPF)’를 공개했다. LPF 양극재는 전구체를 따로 만들지 않고 맞춤 설계된 메탈에서 바로 소성해 양극재를 만드는 방식으로 저온 출력 등을 통해 성능을 개선하고 새 전구체를 개발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대폭 줄일 수 있다.

이 외에에도 고전압 미드 니켈, 고밀도 리튬인산철 등을 소개했다. 화염과 열폭주를 차단하는 넥슐라, FBS 등 안전소재 △케이블, 하우징 등 전기차 충전 소재 △건식 전극용 양극재와 전고체용 양극재 등 차세대 혁신 소재도 선보였다.
롯데 화학군 3사인 롯데케미칼,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롯데인프라셀은 최초로 전시회에 공동 참가했다.
롯데 화학군 부스 안으로 걸음을 옮기자, 180㎡규모의 전시장 한 가운데 원통형 배터리가 충전되는 모습을 시각화한 기둥이 눈에 띄었다.
이날 이영준 롯데케미칼 총괄대표는 안덕근 산업통장부 장관이 롯데화학군 부스에 방문해 스페셜티 제품인 'WFT 배터리팩·케이스 보호판'에 대해 관심을 보이자 직접 설명에 나서기도 했다.

롯데 화학군은 이날 배터리 핵심 소재 3사 밸류체인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강조했다. 롯데케미칼이 생산한 '수성 카본 프라이머 코팅액'은 롯데인프라셀이 생산하는 양극박에 씌워 성능을 높일 수 있다. 한편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공급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 음극 집전체 소재로 초극박, 초연신의 하이엔드 동박과, LFP용 양극활물질을 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차세대 기술인 전고체 배터리용 분리막 코팅 소재기술,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인공지능(AI) 가속기용 동박도 선보였다.

고려아연은 트로이카 드라이브의 핵심 축인 2차전지 소재사업을 중심으로 황산니켈 관련 제조 기술, 자회사 KZAM(케이잼)이 생산하는 두께 10마이크로 미터(㎛) 이하의 얇은 동박 실물 등을 전시했다.
yon@fnnews.com 홍요은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싱글맘된 장윤정, 이혼 심경 "아이한테 미안"
- '16세 연하' 열애 지상렬 "스킨십에 약해…한 달에 한 번"
- "자꾸 보험 들라 전화해서 화났다"…보험설계사 집에 불러 감금한 60대
- "나체女가 안방 문 열고 빼꼼" 남편 '외도 현장' 목격한 유흥비 내준 아내
- "와이프 영상 공개할 것" 조세호 복귀…'지인 조폭' 재점화
- "여기 한국 맞나요?"..상가 화장실 방문한 30대女, 너무도 개방적인 모습에 '경악'
- 이혼 후 임신 이시영 "둘째 출산 위험…자궁적출 가능성도"
- "뼈에서 바로 살점 뜯어먹는 게 좋다”..매일 900g '생고기' 먹는 28세女, 충격적 결과 [헬스톡]
- 조선인 끌려간 태평양 티니안섬서 일본군 시신 집단매장지 발견
- 정희원 "女연구원 채용 3개월만 키스…불륜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