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결(사)한국수영장경영자협회 & ㈜에이콘컴퍼니…AI 기반 수영장 위험감지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업무협약(MOU)
강석봉 기자 2025. 3. 1. 15:29
(사)한국수영장경영자협회(회장 김영도)는 2월28일 서울양재동 aT센터에서 ㈜에이콘컴퍼니(대표 안도훈)와 AI 기반 수영장 익수사고 위험감지를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사)한국수영장경영자협회(회장:김영도(사진왼쪽))와 ㈜에이콘컴퍼니대표:안도훈)는 2월28일 서울양재동 aT센터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 서비스는 실내외 수영장 물속에 있는 사람의 상태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수집한 정보를 분석하여 익수 상황이나 익사 위험성을 사전에 인지하여 알림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두 기관은 ▼관내 실내외 수영장에 대한 연구 관련 카메라 및 센서 설치 ▼카메라 영상 및 센터 데이터 연구용 자료 제공 ▼가상상황 연출 또는 실제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공유 ▼ 실증결과 및 도입예산 수립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사)한국수영장경영자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한 유일한 관련 단체로서 수영장 이용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다각적으로 개발, 연구중이다.
㈜에이콘컴퍼니는 Ai 시각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산업재해분야 스마트안전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안영미, 라디오서 둘째 임신 깜짝 발표 “44세 노산, 저질렀다”
- 강남, ♥이상화 이름 부르며 42km 완주…존경 담긴 프로포즈 편지도 ‘눈길’
- 프로야구 선수 출신 코치-학부모 불륜 의혹 대반전…“의처증으로 망상”
- ‘핑계고’ 발언 현실 됐다…남창희, 비연예인 ♥여친과 22일 결혼
- ‘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한국 사회에 일침 “교화됐는데 개 사룟값도 못 벌어”
- “우리는 외계인이 아니다!” 그래미 무대서 ‘쌍욕’ 터진 이유
- [전문] 김지연 “이혼 이유는 정철원 가정폭력…루머엔 법적 대응”
- 로제, 장원영·카리나 제치고 ‘세계 미녀 1위’ 등극…“말 안돼” 얼떨떨
- [단독] 김선호도 수상한 법인···차은우와 ‘판박이’ 1인 기획사
- 두쫀쿠 최초 개발자 “하루 매출 1억3000만 원”…단골 요청으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