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동학마라톤대회, 3월9일 개최…풀코스 등 4개 부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을 기념하는 정읍동학마라톤대회가 3월 9일 전북자치도 정읍시 일원에서 열린다.
전국에서 모인 마라토너들은 정읍체육트레이닝센터를 출발해 내장산 우화정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달리며, 정읍의 역사와 자연을 만끽할 예정이다.
자세한 대회 코스와 통제 구간은 정읍동학마라톤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을 기념하는 정읍동학마라톤대회가 3월 9일 전북자치도 정읍시 일원에서 열린다.
전국에서 모인 마라토너들은 정읍체육트레이닝센터를 출발해 내장산 우화정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달리며, 정읍의 역사와 자연을 만끽할 예정이다.
대회 종목은 풀코스, 하프코스, 10㎞, 5㎞로 진행된다.
정읍의 주요 명소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코스를 따라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3월 9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대회 구간 일부 도로가 통제된다. 시는 시민들에게 해당 구간에서 차량 운행을 자제하고 우회도로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대회 코스와 통제 구간은 정읍동학마라톤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대회가 정읍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시민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가정방문 무허가 치료사냐"…'박나래 절친' 기안84, 그는 알고 있었다
- '발기부전 처방'까지 깐 전현무…"위법은 맞지만 처벌은 안 받는다"
- 성매매 여성의 황당 불만…"유럽 여행 중인데 지원금 겨우 월 540 주냐"
- 유부녀에 '나랑 살자' 요구하다…계속 거절당하자 총 쏜 인도男
- "낙태 안하면 양육권 뺏는다"…둘째 임신한 내연녀 살해 후 불 지른 교수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고소 前직원에 "살려주세요"…회유 정황
- "실적 3등 하자 '떡 돌려라, 사무실 전통이다' 눈치…안 돌리자 왕따 됐다"
- 서태지, 1년만에 전한 근황 "'폭군의 셰프' 보다 빵 터져"…폭풍성장 딸도 공개
- 10대 제자에 명품 사주고 성관계, 또 다른 남학생 아이 출산한 여교사[영상]
- 한신 대지진 때랑 똑같네, 또 전조?…오사카 강에 대규모 물고기떼[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