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ELECTRIC-부산정관에너지, 에너지관리시스템 사업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일렉트릭(LS ELECTRIC(010120))과 SK이노베이션(096770) E&S의 자회사 부산정관에너지가 에너지저장장치(ESS),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 국내외 스마트에너지 설계·조달·시공(EPC) 사업 동반 공략에 나선다.
LS일렉트릭은 전력, 에너지, 감시제어시스템 분야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천국제공항 감시제어·데이터수집(SCADA), 전력거래소 한국형 전력계통운영시스템(KEMS) 등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정관에너지와의 협업을 통해 EMS-ESS 사업과 분산자원 EPC 사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SS 리패키징 추진·신사업 발굴

LS일렉트릭(LS ELECTRIC(010120))과 SK이노베이션(096770) E&S의 자회사 부산정관에너지가 에너지저장장치(ESS),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 국내외 스마트에너지 설계·조달·시공(EPC) 사업 동반 공략에 나선다.
LS일렉트릭과 부산정관에너지는 28일 부산 기장군 소재 부산정관에너지 본사에서 ‘LS일렉트릭-부산정관에너지 간 ESS&EMS 사업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LS일렉트릭의 기술력과 부산정관에너지의 프로젝트 운영 전문성을 결합해 양 사는 국내외 EPC 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또 노후화된 ESS에 EMS를 적용해 전력 ESS 자산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리패키징 사업을 추진하고 스마트에너지 관리, 재생에너지 연계 시스템, 저장전기 판매사업 등 신사업 발굴에도 나선다.
부산정관에너지는 SK이노베이션 E&S의 100% 자회사로 국내 최대 민간 배전망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 에너지 솔루션 기업이다. 국내외 313MWh 규모의 ESS, 52MW급 태양광발전소 등 자산을 소유,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발전소(800MW)와 해양풍력발전(100MW)의 유지·보수(O&M)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전력, 에너지, 감시제어시스템 분야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천국제공항 감시제어·데이터수집(SCADA), 전력거래소 한국형 전력계통운영시스템(KEMS) 등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정관에너지와의 협업을 통해 EMS-ESS 사업과 분산자원 EPC 사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LS일렉트릭은 최근 사업장의 에너지 모니터링·분석·개선 활동에 최적화된 에너지관리시스템인 ‘그리드솔 xEMS’을 개발, 국내외 30여 개의 EMS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박재덕 부산정관에너지 대표는 “재생에너지 확대, 에너지 전환의 핵심 기술인 ESS 사업 확대를 통해 분산자원 솔루션 분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우범 LS일렉트릭 K-신전력사업본부장은 “에너지관리시스템 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혜진 기자 sunse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화수는 다르네'…송혜교·로제 이어 소녀시대 윤아 간판 모델로
- BTS 지민 ‘Who’, 스포티파이 15억 스트리밍 달성…솔로곡 중 최초
- 축구협회, 2031년 아시안컵 '단독 개최' 유치 의향서 AFC에 제출
- '할리우드의 전설' 진 해크먼, 아내와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호송차 대신 고급 캐딜락' 선택한 尹?…윤건영 '증거인멸 가능성'
- '이게 무슨 나라망신'…'미국 미성년자 성매매' 한인 남성 2명 신상공개
- '신발은 패딩에 숨기고 열쇠는 바꿔치기'…만화방서 30대 여성 계획적 '먹튀'
- 인공근육 1000개로 휘적휘적…사람 '똑' 닮은 로봇 나왔다는데
- 국경 코앞까지 날아든 美 폭격기 B-52…러시아 '깜짝'
- '엄마 또 스마트폰 봐?' 서울 노년층 62% 유튜브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