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익 108억인데 시총은 430억…아이티센엔텍 재평가 필요"[줌인e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시스템 통합기업(SI) 아이티센엔텍(010280)의 지난해 호실적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감안하면 기업가치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28일 밝혔다.
아이티센엔텍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6% 증가한 4418억 원, 영업이익은 12.2% 증가한 94억 원, 당기순이익은 118% 증가한 108억 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27일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센엔텍, 지난해 매출액 4418억·영업익 94억 기록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시스템 통합기업(SI) 아이티센엔텍(010280)의 지난해 호실적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감안하면 기업가치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28일 밝혔다.
아이티센엔텍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6% 증가한 4418억 원, 영업이익은 12.2% 증가한 94억 원, 당기순이익은 118% 증가한 108억 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27일 공시했다.
아이티센엔텍은 호실적 배경으로 △자사 및 연결 종속회사의 사업 호조로 인한 매출 증가 △비용 절감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라고 설명했다.
아이티센엔텍의 시가총액은 27일 기준 430억 원 규모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연구원은 "가치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AI가 부각되는 현재 시점은 재평가가 가능할 수 있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기업가치 재평가의 근거로는 AI가 촉발한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 증가를 꼽았다.
이 연구원은 "AI는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를 이끄는 요인 중 하나"라며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활용한 데이터 처리는 컴퓨터 파워에 큰 변동성을 가져와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티센엔텍은 현재 클라우드 관련 컨설팅, 설비 및 시스템 구축·운영·유지보수 등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시장 고성장에 따른 추가적인 수혜가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티센엔텍은 28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198원(30%) 올라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조세호, 10여 년 전부터 조폭 유착…수억 시계·접대 받아"
- "얼굴은 AI로 바꿔줄게"…40만원 주고 여중생 성관계 영상 찍어 판 日기획사 대표
- '두쫀쿠' 사려고…영하 8도 추위에 4세 원생 동원, 줄 세운 분당 어린이집
- "'밥 한번 먹자' 같은 말이었는데"…최강록 셰프가 신은 신발에 숨은 사연
- 차에 내연녀 태운 채 달리던 남편 "바람피운 건 네 엄마" 흉기 난동[영상]
- "아내와 1년 전 사별한 남성과 연애, 애도 있다…도덕적으로 문제 되나?"
- '주사 이모' 남편 "박나래 연락 두절, 전화도 안 된다" 발 동동
- '세는나이 45세' 박은영 전 아나, 둘째 딸 출산…이젠 '1남 1녀 엄마'
- "죽은 남편, 지방 근무때 2년간 동료와 내연…오피스텔도 구해줘" 아내 분통
- "욱일기를 깃발로 쓰는 종교?"…통일교 상징 문양 '씁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