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 공공분양 선착순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이앤씨는 충남 홍성군 내포신도시 RH16 블록에서 공공분양 뉴홈 단지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조감도)을 공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충남 홍성군 홍북읍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10개 동(지하 1층∼지상 25층), 949채 규모다.
단지 맞은편에 초등학교가 있고, 중학교도 다음 달 개교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약 7500㎡(약 2270평) 규모에 이르는 중앙공원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낮은 건폐율에 개방감 극대화

충남 홍성군 홍북읍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10개 동(지하 1층∼지상 25층), 949채 규모다. 전용면적은 84㎡ A 728채, 84㎡ B 221채로 공급된다.
단지는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맞은편에 초등학교가 있고, 중학교도 다음 달 개교 예정이다. 또 도보 거리에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자경천과 자경2저류지가 흐르고 인근에는 하산공원과 홍예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인근에 도청대로와 충남대로가 있어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지난해 장항선 복선전철(신창∼홍성)과 서부내륙고속도로도 개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단지에는 DL이앤씨의 특화 설계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모든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건폐율이 낮아 동 간 거리도 넓게 확보했다. 개방감을 극대화하면서 세대 간섭을 최소화한 게 특징이다. 단지 내에는 약 7500㎡(약 2270평) 규모에 이르는 중앙공원도 있다.
현재 선착순 계약 중이며 동·호 지정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7년 1월 예정.
오승준 기자 ohmygod@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마은혁 임명땐…탄핵인용 힘 실리지만 선고 늦어질수도
- [이기홍 칼럼]탄핵되든 복귀하든 윤석열은 보수 재건의 중심이 될 수 없다
- [사설]“마은혁 임명 보류는 위헌”… 변론 종결 尹 사건에 영향 없어야
- 트럼프 “내달 4일 중국에 10% 추가 관세…멕시코·캐나다 예정대로”
- 명태균 특검법, 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 통과
- 복마전 선관위…요건미달 자녀 채용하고 고위직은 나눠먹기
- “러, 북한군 구출 작전 실패… 北군인들 집단 투항 가능성”
- 원로 배우 진 해크먼, 부인-반려견과 함께 숨진채 발견
- [사설]우 의장이 제동 건 상법 개정안… 백지화가 경제 살리는 길
- [사설]‘특정 신문 폐간에 목숨 건’ 金여사… 또 얼마나 더 놀라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