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 영유아 장애 조기발견·치료 지원 근거 마련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 갑·사진) 의원은 27일 영유아 장애 조기 발견 검사의 지방자치단체 비용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내용의 '장애아동 복지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최근 고령 출산 증가로 장애 영유아가 빠르고 늘고 있는 반면, 영유아 건강검진에서 아동의 장애가 의심되거나 확인되더라도 상담 및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곳이 없어 영유아 장애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다 . 이에 개정안은 영유아 장애 조기 발견 검사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비용 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조례에 위임하도록 규정, 지방자치단체별 재정 여건을 고려한 세밀한 지원체계가 마련될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 갑·사진) 의원은 27일 영유아 장애 조기 발견 검사의 지방자치단체 비용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내용의 ‘장애아동 복지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최근 고령 출산 증가로 장애 영유아가 빠르고 늘고 있는 반면, 영유아 건강검진에서 아동의 장애가 의심되거나 확인되더라도 상담 및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곳이 없어 영유아 장애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다 .
이에 개정안은 영유아 장애 조기 발견 검사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비용 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조례에 위임하도록 규정, 지방자치단체별 재정 여건을 고려한 세밀한 지원체계가 마련될 수 있도록 했다. 허 의원은 “장애 영유아 조기 발견부터 치료까지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정안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세훈
#유아 #지원 #마련 #허영 #치료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성 고속도로 공사장 붕괴…“3명 사망·7명 부상”
- 홍준표 ‘명태균 의혹’에 “털끝만큼도 관련 없으니 무제한 수사해라”
- [속보] 한은, 기준금리 2.75%로 인하…올해 성장률 1.5% 하향 조정
- 이사장 점심 배달·교내공사 동원…학교법인 괴롭힘 정황
-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에 영업 일부정지 3개월…내 코인은?
- 네컷사진 찍던 중 동료 추행한 20대 공무원, 징역형 집유
- 빙판 위 자동차 곡예주행까지…해빙기 안전불감증 아찔
- G리게·뇌지컬·즐라뻥…축구예능 부적절 언어 적발
- ‘쯔양 공갈’ 혐의 구제역, 1심 징역 3년 선고에 항소
- [속보] 경찰, ‘캡틴아메리카 복장남’ 수사 중…“미국 국적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