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텍시스템, 통합 보안 솔루션 ‘STSP’, ‘S-웍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안심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텍시스템이 기존 보안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동되는 차세대 통합 보안 솔루션 'STSP(S-Tec Security Platform)'와 'S-웍스(S-Works)'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출입통제, 영상 감시, 주차관제 등 물리 보안 시스템과 경비보안·시설 관리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면서도, 기존 시스템을 유지한 채 연동할 수 있어 기업과 기관의 부담을 줄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연한 연동성으로 도입 부담 최소화

종합안심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텍시스템이 기존 보안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동되는 차세대 통합 보안 솔루션 ‘STSP(S-Tec Security Platform)’와 ‘S-웍스(S-Works)’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출입통제, 영상 감시, 주차관제 등 물리 보안 시스템과 경비보안·시설 관리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면서도, 기존 시스템을 유지한 채 연동할 수 있어 기업과 기관의 부담을 줄였다.
기존 보안 솔루션의 경우 새로운 플랫폼을 도입하려면 기존 시스템을 전면 교체해야 했지만, STSP는 ERP, 출입·근태 관리, 영상 감시, 방범 시스템 등 다양한 인프라와 유연하게 연동되며, 구축형(On-Premise)과 클라우드형 모두 지원해 환경에 맞는 최적의 운영이 가능하다.
최근 한 방위산업시설에서는 기존 출입 관리 시스템을 유지하면서도 STSP를 적용해 비접촉 생체인식과 모바일 인증을 도입, 출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 다른 대형 제조업 공장에서는 기존 CCTV 및 주차 관제 시스템과 STSP를 연동해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분석과 차량 출입 관리 기능을 추가, 보안 사고 예방 효과를 높였다.
이와 함께 사업장/건물 관리를 지원하는 스마트 운영 솔루션 ‘S-Works’도 함께 출시됐다. S-Works는 출입·보안 관리뿐만 아니라 시설 유지보수, 민원 처리 등 사업장/건물 관리를 통합 운영할 수 있어 현장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관리비 절감을 실현한다. 실제로 한 물류센터에서는 S-Works 도입 후 설비 유지보수와 보안 관리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운영하며, 긴급 상황 시 실시간 협업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에스텍시스템 관계자는 “STSP와 S-Works를 활용하면 기존 시스템을 유지하면서도 보안을 강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 인력보안과 시스템 보안을 결합한 통합 보안 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공공기관, 대기업, 물류센터 등 보안이 중요한 시설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금 1억 3000만 원 찾아가세요' 반려동물·키링까지 지하철역에 모였다는데 이유는?
- '게임 안 돼, 정몽규가 이기는 선거'…이천수의 예언 '적중'
- 전현무 사는 그 집도 '평당 1억'…63억 최고가 거래된 아파트, 어디?
- '尹 부친 묘지에 CCTV 4대·스피커 설치'…1500만원 예산에 경찰까지 투입
- '황색불에 진입' 주장했지만 이미 '빨간불'…5명 사망 사고 운전자, 항소심 판결은
- '아메리카노 취급 안합니다'…트럼프에 뿔난 캐나다, 무슨 일?
- 'KBS 앵커 출신' 류근찬 전 국회의원, 76세 나이로 별세
- '전광훈이 주말마다 광화문 독점'…어떻게 가능했나 봤더니
- 뉴진스 매니저 '어도어가 불법 감금했다' 주장에…고용부 '혐의 없음'
- 수능 감독, 수험생 번호 빼내 '마음에 든다' 문자…대법원 '무죄'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