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공조, 엔비디아 픽 될까···“블랙웰 수요 놀랍다” 젠슨황 발언에 주가 ‘급등’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침냉각 업체 삼성공조 주가가 27일 장 초반 급등세다.
엔비디아가 차세대 인공지능(AI) 그래픽처리장치(GPU) '블랙웰'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액침냉각 관련 업체를 찾고 있는 와중 다시 블랙웰 수요를 강조하자 기대감이 높아진 영향으로 보인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가 블랙웰의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액침냉각 업체를 찾고 있다는 소식에 지난 24일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4거래일 연속 주가가 오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액침냉각 업체 삼성공조 주가가 27일 장 초반 급등세다. 엔비디아가 차세대 인공지능(AI) 그래픽처리장치(GPU) ‘블랙웰’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액침냉각 관련 업체를 찾고 있는 와중 다시 블랙웰 수요를 강조하자 기대감이 높아진 영향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9시 31분 기준 삼성공조는 전장 대비 5.36% 오른 1만92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앞서 14.06% 오른 2만850원을 기록하는 등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후 상승폭은 줄었지만 여전히 주가는 빨간불이다.
삼성공조는 냉각유로 전자장비 발열을 해소하는 액침냉각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자동차용 냉각 시스템 개발에 이를 활용하고 있다. 액침냉각은 전자 장비를 전기가 통하지 않는 냉각유에 담가 열을 식히는 기술이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가 블랙웰의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액침냉각 업체를 찾고 있다는 소식에 지난 24일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4거래일 연속 주가가 오르고 있다.
특히 26일(현지시간)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 4분기(11~1월) 실적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블랙웰 수요가 놀랍다”고 평가하면서 매수세가 다시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 진짜 소름 돋는다” 충격 넘어 공포…난리난 ‘영상’ 정체
- ‘가십걸’ 악역 미셸 트라첸버그, 아파트서 숨진채 발견
- “호빵 두 개 붙인 줄” 다들 조롱했는데…10대들 없어서 난리, 뭐길래
- “백종원 예산군 홍보대사 해촉해야”…민원 접수됐다
- ‘몽클레어’ 이어 ‘이 가방’도 유행 끝?…이수지, 이번엔 460만원짜리 들고 나왔다
- 김정민, 11세 연하 日 아내와 러브스토리…“45일만에 혼인신고”
- ‘구독자 240만’ 빠니보틀 “생일파티에 1500만원 썼다”
- “구준엽, 故서희원 전남편에게 100억 받아야”…빚 폭로
- 시신에 담요 덮고 4시간 비행…악몽된 부부 여행, 무슨 일?
- 클래스가 다른 ‘왕의 귀환’…지드래곤, 멜론 실시간·일간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