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신림6구역 신통기획 속도 낸다…주민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관악구가 '신림6구역' 신속통합기획(신통기획) 재개발에 속도를 낸다.
관악구는 신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신림6구역 신속통합기획안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림6구역은 지난해 3월 신통기획 주택재개발사업 후보지로 선정됐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오는 4월쯤 신림6구역 신속통합기획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하반기를 목표로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을 위해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관악구가 ‘신림6구역’ 신속통합기획(신통기획) 재개발에 속도를 낸다.
관악구는 신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신림6구역 신속통합기획안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림6구역은 지난해 3월 신통기획 주택재개발사업 후보지로 선정됐다. 면적은 3만7771㎡이고, 저층 주택 중심의 제1종 일반주거지역과 중층 건물에 해당하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7층)이 혼합돼 있다.
신림6구역은 지난해 재정비된 ‘2030 서울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에 따라 도입된 ‘사업성 보정계수’를 적용, 허용용적률 인센티브 범위를 늘렸다. 지가가 낮고 단지 면적이 작을수록 보정계수를 높게 산정해 사업성을 높이는 제도다.
또 사업대상지와 주변 지역이 조화를 이루는 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중심부에서 주변부로 갈수록 낮아지는 ‘텐트형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예정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오는 4월쯤 신림6구역 신속통합기획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하반기를 목표로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을 위해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6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가상대결 ‘국힘 후보 47.1% vs 이재명 44.1%’-조원씨앤아이
- 김근식 “안기부 끌려가? 정청래 의원님, 아무래도 뻥같아요”
- 칼 들고 여성 따라가던 금남로 총격 사망자, 경찰이 다가가자 달려들어…
- [속보]尹 파면 결정 시 ‘수용 불가’ 41.9%…개헌 국민투표 차기 대선과 함께 29.7%
- 尹측 김계리 최종변론서 “저는 14개월 딸 엄마…계엄으로 계몽됐다”
- 김건희 “조선일보 폐간에 목숨 걸었다” 음성 공개…조선일보 “주진우 제소”
- “옆자리 담요 덮은 승객이 시신이었다”…악몽이 된 해외여행
- 전남편 ‘로또1등’ 24억 당첨 털어놓자…돌변 전처 “성폭행당했다”
- 짧아도 너무 짧은 미니스커트…美 20대 미녀 기자 출근룩 화제
- 尹 지지율 48.2%…이재명 2심 ‘피선거권 상실형’ 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