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충격적 명단제외' PSG는 골골골골골골골 '신바람'…'4강 진출' 하무스 해트트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부상으로 결장한 가운데 파리 생제르망(PSG)이 컵대회에서 대승을 거뒀다.
전반 36분 하무스의 추가골이 나왔다.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하무스가 골문안으로 달려들며 밀어 넣었다.
왼쪽 측면에서 날아온 크로스를 하무스가 골문 정면에서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맞고 튀어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강우진 기자]이강인이 부상으로 결장한 가운데 파리 생제르망(PSG)이 컵대회에서 대승을 거뒀다. 하무스는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훨훨 날았다.
PSG는 27일(한국시간) 프랑스 렌 로아존 파르크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쿠프 드 프랑스 8강전 스타드 브리오신(프랑스 4부)과의 맞대결에서 7대0 대승을 거뒀다.
PSG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하무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두에, 루이스, 네베스, 마율루, 파초, 베랄두, 루카스, 하키미, 사포노프가 선발로 나섰다.
이강인은 이날 벤치에도 앉지 못했다. 교체명단은 우스만 뎀벨레, 킴펨베, 바르콜라, 누누 멘데스, 마르키뇨스, 에메리 등으로 구성됐다.
선제골은 일찌감치 터졌다. PSG의 골퍼레이드의 시작이었다.
전반 16분 두에가 페널티 박스 바깥에서 때린 슈팅이 굴절되면서 골대를 맞췄고, 튀어나온 공을 네베스가 가슴으로 한번 트래핑한뒤 왼발 슈팅으로 연결,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36분 하무스의 추가골이 나왔다.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하무스가 골문안으로 달려들며 밀어 넣었다.
후반 4분 하무스가 또다시 득점에 성공했다. 흐비차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상대 수비의 태클에 걸려 넘어지며 만들어낸 페널티킥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PSG는 계속해서 몰아쳤다.
후반 10분 두에의 원더골이 나왔다. 페널티 아크에서 공을 잡은 두에가 페널티 박스 안으로 치고들어가며 왼발 슈팅을 가져갔다. 수비수 4명을 앞에두고 찬 공은 골문 구석으로 향했고, 골키퍼까지 뚫고 지나갔다.
후반 13분 하무스가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PSG의 공격 상황에서 두에가 중앙에서 페널티 아크 인근까지 공을 몰고 들어갔고, 왼쪽에 있던 하무스에게 패스를 전달했다. 하무스는 이 패스를 오른발 다이렉트 슈팅으로 연결했다. 공은 회전이 강하게 걸리며 반대편 골망을 갈랐다.


후반 21분 마율루의 득점이 터졌다.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들어온 패스를 두에가 페널티 박스 안으로 쇄도하면서 받아낸 뒤 마율루에게 컷백 패스를 전달했다. 마율루는 가까운쪽 골대와 상대 골키퍼 사이로 슈팅을 연결했고, 골망을 갈랐다.
후반 31분 하무스의 4번째 득점 기회가 날아갔다.
왼쪽 측면에서 날아온 크로스를 하무스가 골문 정면에서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맞고 튀어 나왔다. 하무스는 머리를 감쌌다.
후반 41분 뎀벨레가 페널티 박스 안 오른쪽에서 강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브리오신은 PSG와의 전력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득점 없이 경기를 마감해야 했다. PSG는 4강전에 진출하게 됐다.
이날 명단에서 제외된 이강인은 부상 회복에 전념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PSG는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강인과 비티냐가 팀 훈련에서 제외됐고, 회복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다행히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지만,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은 분명하다. 다음 경기에서 바로 복귀할 수 있을지 여부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프랑스 르파리지앵은 "이강인과 비티냐가 팀 훈련에 등장하지 않았다"라며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다. 두 선수 모두 실내에서 회복훈련을 진행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 다리 절단 후 목숨 끊은 발레리나..배우 장세림이었다
- [SCin스타] 한혜진, 전현무와 브이… '티처스' 시즌2 복귀 비하인드…
- '원경' 이시아, 라이브 중 "성관계 안 해봤냐" 질문에 당황…웃으며 보…
- S.E.S. 슈, 상습 도박 끊고 농부됐다...1500평 하우스서 병풀 …
- “보호 실패한 혜리 경호원”..혜리, 기둥에 꽈당! 후 해맑 미소
- ‘모범택시3’ 이제훈 “계엄 에피소드? 권력 통제되지 않을 때 위험 그린 것”
- 故 오드리 헵번, 아메바 감염 후 대장암 판정 "3개월 시한부"...33주기 추모
- '미스트롯' 김소유, 묻지마 폭행 당했다 "길거리서 정신병원 탈출한 男에 맞아"
- '배우 출신' 故정신우 셰프, 12년 암투병 끝 별세 "너무 아파 사는 재미가 없어"
- "이 사람이 손종원이라고?" 느좋 셰프의 충격 과거…공대 졸업 사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