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S·NH證, HD현대重 EB에 6000억 투자[fn마켓워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MM크레딧앤솔루션(ICS)과 NH투자증권이 HD현대중공업 교환사채(EB)에 6000억원을 투자한다.
ICS 입장에서는 예전 모회사였던 IMM PE가 2017년 트리톤1호를 설립해 HD현대삼호에 4000억원을 투자, 우선주를 인수한 후 행보다.
ICS는 파이프솔루션 유한회사를 통해, NH투자증권은 직접 1500억원과 큐브피앤아이를 통해 투자한다.
다만 투자자들은 언제든지 HD현대중공업 지분 총 1.95%를 받을 수 있는 교환권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IMM크레딧앤솔루션(ICS)과 NH투자증권이 HD현대중공업 교환사채(EB)에 6000억원을 투자한다. ICS 입장에서는 예전 모회사였던 IMM PE가 2017년 트리톤1호를 설립해 HD현대삼호에 4000억원을 투자, 우선주를 인수한 후 행보다. 박찬우 ICS 대표는 당시 HD현대삼호 투자 담당자였다. HD현대삼호는 HD한국조선해양 산하 조선 계열사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HD한국조선해양은 이날 6000억원 규모 EB를 발행한다고 공시했다. HD현대중공업 주식이 기초다. ICS는 파이프솔루션 유한회사를 통해, NH투자증권은 직접 1500억원과 큐브피앤아이를 통해 투자한다. 양사는 각각 3000억원 규모로 투자한다.
2030년 3월 28일까지가 교환청구기간이고, 교환가액은 주당 34만6705원이다. HD현대중공업 25일 종가가 30만8000원인 점을 감안하면 10% 이상 할증됐다.
이번 EB는 이자가 없다. 다만 투자자들은 언제든지 HD현대중공업 지분 총 1.95%를 받을 수 있는 교환권이 있다.
HD한국조선해양은 HD현대중공업 지분을 75.2% 보유하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EB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수소연료전지, 소형모듈원자료(SMR), 해상풍력 등에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다.
#NH투자증권 #IMM #ICS #HD현대중공업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남 홍성 농수로서 40대女 숨진 채 발견
- 추성훈 "매번 이혼 생각…야노시호와 똑같아"
- 성인男과 모텔 간 중3 딸의 절규…"아빠는 성매매·엄마는 맞바람"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김원준 "검사 아내, 주인님으로 불러…저작권 통장 신문도 받았다"
- 극비 결혼 김종국 아내 공개 "원래 알던 동생이었다"
- "나이 중요하지 않다더니"…30살 연상男과 혼전 임신한 언니
- 부여 사찰서 불…주지스님 숨진 채 발견
- '무정자증' 숨긴 남편, 임신하자 불륜 의심…친자 확인되자 '태도 돌변?'
- 황재균, 이혼 후 밝힌 속내…"아들 낳으면 야구 시키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