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연홍 제약바이오협회장 "100년 향한 대도약 기반 마련…모든 역량 쏟아야"

박미주 기자 2025. 2. 25. 16: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100년을 향한 대도약의 기반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노 회장은 25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개최된 제80회 정기총회에서 개회사를 통해 "올해는 협회가 창립 8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라면서 "80년간 축적한 도전과 혁신의 역사를 바탕으로 100년을 향한 대도약을 준비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이 25일 개최된 협회 제80회 정기총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 박미주 기자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100년을 향한 대도약의 기반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노 회장은 25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개최된 제80회 정기총회에서 개회사를 통해 "올해는 협회가 창립 8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라면서 "80년간 축적한 도전과 혁신의 역사를 바탕으로 100년을 향한 대도약을 준비한다"고 말했다.

이어 "협회는 100년 도약을 위해 '케이-파마(K-Pharma·한국 제약산업),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라는 비전을 수립했다"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신약개발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 의약품 접근성 제고와 사회적 책임 강화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2025년은 여러분과 제가 몸담고 있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이 국민건강과 대한민국 경제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야 할 때"라면서 "회원사의 협력과 노력, 그리고 국회와 정부의 전략적인 육성과 지원이 뒷받침된다면 글로벌 선진 산업으로의 도약을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협회는 이날 124억7966만원 규모의 2025년 예산안(창립 80주년 기념사업비 35억8550만원 포함)과 사업계획 등을 승인, 확정했다. 또 지난 18일 2025년도 1차 이사회에서 의결한 노연홍 제약바이오협회장의 연임을 보고하고, 2024년도 결산안과 현행 정관의 미비점을 보완한 정관 개정안 등을 의결했다.

아울러 총회에선 제6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시상식을 열고 제약바이오부문 수상자로 류덕희 경동제약 명예회장(제8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사장)을 선정했다. 류 명예회장은 경동제약 창업주로, 협회와 한국제약협동조합 등의 이사장을 역임하며 제약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것은 물론 개인 재산으로 송천재단을 설립해 장학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다음은 정기총회 표창 명단이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진성환 삼진제약 상무이사 △나현석 JW중외제약 디렉터 △김린주 종근당 이사 △이중백 LG화학 파트장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정윤주 JW중외제약 본부장 △이진오 보령 팀장 △설지은 GC녹십자 과장 △유정민 한국바이오켐제약 파트장 △이한솔 동아ST 선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박경숙 보령 전무 △강정훈 일동제약 상무 △김재득 종근당 이사 △김영오 삼일제약 이사 △서정호 HK이노엔 차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
△이승환 서울대학교병원 교수 △이도연 일동제약 품질경영본부장 △한경철 동아제약 품질경영실장 △장효진 JW중외제약 책임매니저 △허성은 한림제약 책임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표창>
△이삼수 제뉴원사이언스 고문 △최윤정 연세대학교 교수 △서상훈 유한화학 고문 △안용호 프로티움사이언스 대표 △남호정 광주과학기술원 교수 △박세연 한화투자증권 수석연구원 △박현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감사장>
△박기택 청년의사 국장 △송연주 뉴시스 차장 △박미주 머니투데이 기자 △이재명 한국일보 기자 △천옥현 코메디닷컴 기자

<협회 창립 80주년 기념 엠블럼 국민 공모전 당선>
△김명숙(프리랜서 디자이너)

박미주 기자 beyon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