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자회사 ISC, 반도체 부품 제조업체 ITMTC 흡수합병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C는 자회사 ISC가 지분 100%를 보유한 반도체 전자부품 제조업체 ITMTC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고 24일 공시했다.
합병 완료 시 ISC가 존속회사로 남고 ITMTC는 소멸한다.
이번 합병은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합병으로 진행되므로 합병 후 ISC의 최대주주 변경은 없다.
ISC는 SKC가 2023년 인수한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SKC는 자회사 ISC가 지분 100%를 보유한 반도체 전자부품 제조업체 ITMTC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고 24일 공시했다.
합병 비율은 1대 0이다. 합병 완료 시 ISC가 존속회사로 남고 ITMTC는 소멸한다. 이번 합병은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합병으로 진행되므로 합병 후 ISC의 최대주주 변경은 없다.
SKC 관계자는 “합병을 통해 일원화된 관리에 따른 경영 효율화 및 기업가치를 높임으로써 회사 재무 및 영업에 긍정적 영향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ISC는 SKC가 2023년 인수한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이다. 반도체 칩세트의 전기적 특성 검사에 사용하는 테스트용 소켓이 주력 제품이다. 반도체 후공정의 핵심 소모품인 테스트용 소켓은 주요 반도체 제조사들이 칩세트 성능 향상을 위해 패키징 기술 고도화에 나서면서 수요가 늘고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우한 연구소, “감염력 더 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견…코로나 테마주 강세 [투자360]
- “오요안나 1년간 무단결근 4번·지각 5번” ‘유출’ 근태보고서에도...여론 ‘싸늘’
- 배우 서효림, 故 김수미에게 전수받은 레시피 첫 공개
- “블랙핑크 리사, 이 정도일 줄은”…예약률 500% 급증, ‘초대박’ 터뜨렸다
- “日 드라마 ‘찐팬’인 尹, 독방서 진짜 ‘고독한 미식가’ 됐네”…日 매체 보도
- “61세에 19세 여성과 동거했다”…어느 70대 유튜버의 ‘자랑’ 시끌
- 쥬얼리 조민아 “전국 4위”…보험설계사 대박 근황
- 뉴진스 매니저 “어도어가 불법감금” 주장했지만…무혐의 결론
- 김새론 납골당 찾은 시민 “좋은 곳으로 가고 있기를…”
- ‘미국판 하리수’ 女배우 “트럼프 때문에”…아름다운 트렌스젠더에게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