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따라 남도 여행 2025 남도한바퀴 봄 코스 출시!

고익수 2025. 2. 24. 12: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관광지 순환버스 '남도한바퀴'가 봄 시즌을 맞아 전남의 다채로운 매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번 봄 코스는 봄꽃 명소, 자연경관, 고택, 역사 유적지 등 아름다운 전라남도 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21개로 운영됩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구례 섬진강변 벚꽃 축제

전남 관광지 순환버스 '남도한바퀴'가 봄 시즌을 맞아 전남의 다채로운 매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번 봄 코스는 봄꽃 명소, 자연경관, 고택, 역사 유적지 등 아름다운 전라남도 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21개로 운영됩니다.

'남도한바퀴'는 계절별 테마에 따라 전남의 주요 관광지와 축제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남도의 관광·문화·생태·미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를 12,900원부터 시작하는 착한 가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총 1,025회 운행에 28,338명이 이용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광주 유스퀘어, KTX광주송정역에서 출발하는 '남도한바퀴'는 각 관광지마다 문화관광해설사의 상세하고 재치 있는 설명을 통해 관광객들이 전남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유네스코 세계유산 낙안읍성

전남의 봄을 즐길 수 있는 주요 봄 코스로는 첫 홍매화축제가 개최되는 홍매화정원과 무안 식영정을 들리는 '꽃향기 머무는 신안·무안여행'과 유네스코 세계유산 선암사와 낙안읍성, 팔영산편백숲을 거니는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 순천·고흥여행'이 있습니다.

또 해남 대흥사와 벚꽃 명소인 영암왕인박사 유적지, 국립나주박물관을 관광하는 '봄빛 속 옛이야기 해남·영암·나주여행' 과 운조루고택, 섬진강 벚꽃 길을 지나는 '벚꽃 흩날리는 섬진강 구례여행' 코스가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남관광재단 김영신 대표이사는 "남도한바퀴는 전남의 아름다운 봄을 가장 편리하고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전남의 매력을 경험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전남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21개의 각 코스별 자세한 내용 확인과 예약은 남도한바퀴 홈페이지(http://citytour.jeonnam.go.kr) 또는 전용 콜센터(062-360-8502)를 통해 가능합니다.

#남도한바퀴 #봄코스 #남도여행 #전남관광재단 #전남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