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AI’ 코넥티브, 140억 시리즈 A 유치[주간VC동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 기술 스타트업 코넥티브와 퍼플AI, 동물 약품 유통·제조 회사 펫팜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3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기반 정형외과 전주기 솔루션을 개발하는 코넥티브는 1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노두현 서울대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창업한 코넥티브는 AI 기반 근골격계 의료 소프트웨어 및 수술용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뇌질환 진단 AI 플랫폼 기업인 퍼플AI는 25억원 규모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 기술 스타트업 코넥티브와 퍼플AI, 동물 약품 유통·제조 회사 펫팜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3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기반 정형외과 전주기 솔루션을 개발하는 코넥티브는 1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DSC인베스트먼트, 슈미트, 스톤브릿지벤처스, 리벤처스가 참여했으며, BSK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JB인베스트먼트, 빅무브벤처스가 신규 투자사로 합류했다. 670여개 병상을 보유한 부민병원이 이번 단계에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했다.
노두현 서울대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창업한 코넥티브는 AI 기반 근골격계 의료 소프트웨어 및 수술용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에는 의료영상(X-ray) 판독 소프트웨어 '코네보 코아', 'ALI', '스위트' 등을 출시해 환자 맞춤형 치료 계획을 지원하고 정형외과 의사에게 정밀한 분석 도구를 제공한다.
뇌질환 진단 AI 플랫폼 기업인 퍼플AI는 25억원 규모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뮤렉스파트너스, 빅베이슨캐피탈, 매쉬업벤처스,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 등이 참여했다.
퍼플AI는 SK C&C의 AI 헬스케어팀과 서울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병원의 영상의학과 교수진이 공동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10월 SK C&C에서 분사해 법인을 설립했다.
퍼플AI의 대표 솔루션인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뇌 CT 영상을 수초 내로 분석해 98% 수준의 정확도로 출혈 위치와 이상 여부를 의료진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펫팜은 크릿벤처스로부터 1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누적 투자액은 55억원이며 현재 시리즈B 추가 투자 유치를 진행 중이다.
2019년에 설립된 펫팜은 2020년 동물약국 전용 B2B몰 펫팜을 출시, 반려동물 의약품 유통 시장에 진출했다. 펫팜은 이글벳, 광동제약, 경보제약 등과 강아지와 고양이 중심 반려동물용 심장사상충 약 및 의약품들에 대한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 이를 바탕으로 현재 국내 1만 2000개 동물약국의 50%에 달하는 곳을 회원으로 유치하고 업계 최대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서지윤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가 날 죽였더라" 박준형, '사망설' 가짜뉴스 피해
- 혼전임신 김지영, 신혼여행 안 가 "남편 바로 출근"
- "한국에 엄청난 미인 등장" 日, '포스트 김연아' 해설위원에 환호
- 남편 월 1000만원 버는데, 아내는 '청소 거부'…이호선 "왜 웃어요?" 정색
- 김종국 "아내 뭘 하든 관여 안 해…부부싸움·잔소리 NO"
- "성폭행당했다" 알몸으로 뛰어나와… 태국 도로서 무슨 일
- 조인성 "얼굴로 져본적 있다…이정재 아우라 진짜 멋있어"
- 성인男과 모텔 간 중3 딸의 절규…"아빠는 성매매·엄마는 맞바람"
- 전수경 "미국인과 결혼…호텔 스위트룸서 신혼생활"
- 주차장서 후진기어 상태로 내린 20대, 차·벽 사이 끼여 사망(종합)